유재석 'MBC 방송연예대상' 8번째 대상
'놀면 뭐하니?' 9관왕 싹쓸이
기안84X안정환X신봉선 최우수상
사진=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영상 캡처.
사진=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영상 캡처.


모두의 예상대로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주인공은 유재석이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유재석은 'MBC 연예대상'에서 받은 대상 트로피만 총 8개가 됐다.

이날 이효리가 대상 수상자로 유재석을 호명했다. 유재석은 "분에 넘치는 큰 상을 또 받게 됐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어머니, 아버지, 장인어른, 장모님, 사랑하는 아들 지호, 딸 나은이, 제가 늘 고마워하는 아내 나경은 씨에게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MBC를 퇴사하는 김태호 PD를 언급하며 "김 PD가 없는 '놀면 뭐하니'가 어떨지 걱정도 된다. 그렇지만 김 PD가 새로운 결정을 한 만큼, 늘 응원하고 승승장구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유재석은 "'놀면 뭐하니?'를 함께 해주는 많은 분이 있다. 혼자서 하기 힘든 시기에 힘든 길을 함께해준 멤버들 감사하다"며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그럴 때일수록 예능인들이 해야 할 일이 확실해지지 않았나 싶다. 즐거운 웃음을 만들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 앞으로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으나 내 몸이 다하는 그 날까지 많은 분께 대한민국의 개그맨으로서 웃음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유재석은 최근 세상을 떠난 고(故) 김철민도 언급했다. 그는 "얼마 전 개그맨 형님이신 김철민 형님이 하늘나라로 가셨다. 늘 거리에서 수많은 분에게 웃음을 주기 위해 노력하다 안타깝게 세상을 떠났다. 하늘나라에서도 많은 분께 웃음을 주셨으면 좋겠다"며 "고민과 결정의 순간이 올 때마다 최고의 선택을 할 수는 없겠지만, 늘 최선의 선택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영상 캡처.
사진=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영상 캡처.
남자 최우수상은 안정환, 기안84가 공동 수상했다. 기안84는 "요즘 '나 혼자 산다'가 시청률도 휘청이고 해서 나랑 박나래, 전현무 형이 빠져야 하는 거 아닌가 생각도 했다"며 "앞으로 '나 혼자 산다' 시청률도 높이고 싶고, 전현무 형님 장가도 보내드리고 싶고, 나래도 시집 보내고 싶다. 결혼한 이시언 형은 다시 돌아오는 일 없었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여자 최우수상은 신봉선, 라디오부문 최우수상은 장성규에게 돌아갔다. 신봉선은 "데뷔하고나서 넘어질 때도 있었고, 그걸 털어내고 일어서는데 혼자 외로울 때도 있었다. 신인 때는 정말 넘어지지 않으려고 애쓰면서 살았는데, 한 번 넘어졌을때 나를 일으켜주는 친구들이 있었다"며 "셀럽파이브 송은이 대표님 늘 그늘이 되어줘서 감사하다. 안영미, 김신영도 너무나 고맙다"며 눈물 흘렸다.
사진=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영상 캡처.
사진=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영상 캡처.
우수상은 뮤직&토크 부문에서 홍현희와 유세윤, 버라이어티 부문에서 장동민이 트로피를 받았다. 특히 최근 결혼식을 올린 장동민은 "얼마 전에 결혼을 해서 그런지 MBC에서 결혼 선물을 주는 것 같다. 좋은 일이 계속 겹치는 것 보니 복덩이가 들어온 게 아닌가 싶다. 보고 있을 우리 아내, 사랑한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놀면 뭐하니?'는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부터 베스트 커플상(유재석, 이미주, 하하), 베스트 캐릭터상(하하, 정준하), 베스트 팀워크상(MSG워너비) 등을 휩쓸었다. 이날 '놀면 뭐하니?'가 가져간 트로피만 총 9개다.
사진=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영상 캡처.
사진=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영상 캡처.
베스트 팀워크상으로 무대에 오른 지석진은 "저희한테는 이게 대상이다. 유야호(유재석) 사장님의 몫이 크다"고 말했다. 원슈타인은 "너무 얼떨떨하다"고 했고, 김정민은 "30년 만에 본캐 김정수를 찾았다. 누구보다 내 모창을 잘해준 도경완 씨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동휘는 "엔터테이너로서 많은 위로와 웃음 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고, 쌈디는 "MSG워너비는 올해 큰 의미였고, 좋은 만남이었고, 행복했고, 행운이었고, 기쁨이었고, 사랑이었다"고 밝혔다.

오랜만에 완전체로 뭉친 MSG워너비는 축하 무대로 M.O.M '바라만 본다'와 정상동기 '나를 아는 사람', 단체곡 '상상더하기'를 불러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영상 캡처.
사진=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영상 캡처.
신인상은 '놀면 뭐하니?' 이미주와 박재정이 수상했다. 이미주는 무대에 올라올 때부터 눈물을 쏟았고, "기대 안 한다고 말씀드렸는데, 속으로는 기대 많이 했다"며 "미리 축하한다고 해줬던 유재석, 정준하, 하하, 신봉선 선배님 감사하다. 작년에는 집에서 봤는데 올해 여기 나와 있는 게 실감이 안 난다"고 말했다. 라디오 부문 신인상 트로피는 '정준하, 신지의 싱글벙글쇼' DJ 정준하와 신지가 거머쥐었다.
◆ 이하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대상 = 유재석('놀면 뭐하니?')
▲남자 최우수상 = 안정환('안싸우면 다행이야'), 기안84('나 혼자 산다')
▲여자 최우수상 = 신봉선('놀면 뭐하니?', '복면가왕')
▲최우수상(라디오 부문) = 장성규('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 '놀면 뭐하니?'
▲PD상 = '나 혼자 산다'
▲올해의 예능인상 = 김구라('라디오스타'), 김성주('복면가왕'), 유재석('놀면 뭐하니?'), 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전현무('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선을 넘는 녀석들 : 마스터 X')
▲우수상(버라이어티 부문) = 장동민('구해줘! 홈즈')
▲우수상(뮤직&토크 부문) = 홍현희('전지적 참견 시점'), 유세윤('라디오스타')
▲우수상(라디오 부문) = 뮤지, 안영미('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 문천식(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 양세형('구해줘! 홈즈', '전지적 참견 시점'), 유병재('선을 넘는 녀석들 : 마스터 X', '전지적 참견 시점')
▲베스트 캐릭터상 = 정준하, 하하('놀면 뭐하니?')
▲베스트 커플상 = 유재석, 이미주, 하하('놀면 뭐하니?')
▲인기상 = 산다라박('나 혼자 산다', '복면가왕'), 키('나 혼자 산다'), 김종민('선을 넘는 녀석들: 마스터 X')
▲공로상 = 하춘화
▲베스트 팀워크상 = MSG워너비('놀면 뭐하니?')
▲여자 MC상 = 박선영('아무튼 출근!')
▲남자 MC상 = 붐('구해줘! 홈즈', '안싸우면 다행이야')
▲특별상 = 권유리, 아이키, 옥주현, 전소연 ('방과후 설렘')
▲디지털 콘텐츠상 = '바꿔줘! 홈즈'
▲올해의 작가상 = 박현정('라디오스타')
▲여자 신인상= 이미주('놀면 뭐하니?')
▲남자 신인상= 박재정('놀면 뭐하니?')
▲신인상(라디오 부문) = 정준하, 신지('정준하, 신지의 싱글벙글쇼')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