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사진=채널A)

‘쇼윈도:여왕의 집’ 여왕 송윤아가 조금씩 무너져 내리고 있다.


27일 방송된 채널A 월화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 9회에서는 신명섭(이성재 분), 윤미라(전소민 분)의 휘몰아치는 공격에 휘청거리는 한선주(송윤아 분)의 모습이 담겼다. 한선주의 감정 변화를 섬세하게 전달하는 송윤아의 연기 덕분에, 시청자들도 한선주의 감정선에 흠뻑 빠져드는 시간이었다.


28일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쇼윈도:여왕의 집’ 9회는 수도권 유료방송가구 기준 5.976%의 시청률로, 지난 주 월요일 방송분(5.801%)보다 상승한 수치를 나타냈다. 이는 비슷한 시간대 방송된 프로그램 중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며 분당 최고 시청률은 6.93%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에서 한선주는 어머니이자 라헨그룹 회장인 김강임(문희경 분)을 대신해 회장 대리로 일을 시작했다. 하지만 오랜만에 회사로 돌아온 그녀에게 라헨은 만만치 않았다. 신명섭이 라헨의 가장 높은 자리에 가겠다는 야욕을 내비치며, 지금까지 차곡차곡 계획해 온 일들을 터뜨린 것이다. 필리핀 공장 파업부터 수급 차질로 인한 클레임까지, 동시다발적으로 터지는 일들은 한선주의 머리를 지끈거리게 했다.


한선주가 신명섭을 막기 위해 윤미라에게 요청한 자료도 알맹이는 빠진 껍데기일 뿐이었다. 2년 전 중국 짝퉁 유통 사건에 신명섭이 연루되어 있다는 증거를 확보한 윤미라가 이를 신명섭에게 이를 넘긴 것이다. 이에 한선주는 자신의 패 하나를 잃었고, 신명섭은 한선주가 확실한 증거 없이 자신을 공격한다는 것을 알고 오히려 조롱했다.


이에 더해 한선주가 지금까지 지켜 온 완벽한 엄마 자리도 휘청거렸다. 아이들의 소소한 일상을 못 챙기는 것은 물론, 아들 태용(박상훈 분)의 생일까지 까먹은 것이다. 또한 캐나다에서 죽은 아버지를 데리러 간 김강임이 뇌졸중으로 쓰러지며 한선주의 걱정을 더했다.


설상가상 윤미라가 방송국에 한선주와 친구 차영훈(김승수 분)이 불륜 관계라고 제보해 이를 막기 위한 방법까지 찾아야 했다. 한선주는 앞서 호텔로 내쫓은 신명섭을 다시 집으로 불러들여 완벽한 쇼윈도 부부의 삶을 연기해 방송에 전시했다.


행복해 보이는 두 사람의 모습이 윤미라에게 타격을 입히긴 했지만 그 뿐이었다. 회사와 가정 모든 곳에서의 일들이 해결되지 않은 채 한선주를 압박해왔다. 신명섭은 “일은 이렇게 한꺼번에 몰아 치는 법”이라고 말하며 폭주를 이어 갔다. 이처럼 몰아치는 고난에 한선주는 좌절했다. 그녀 스스로 친구 차영훈 앞에서 “엉망이야. 회사 일도, 집안 일도. 내가 이렇게 무능한지 나도 몰랐어”라고 말할 정도였다.


송윤아는 한선주에게 이토록 깊게 찾아온 좌절과 무력감을 달라진 대사톤, 눈빛, 표정으로 표현하며 안방극장에 소름을 선사했다. 언제나 여유롭고 당당하던 여왕이 점점 더 예민하고 까칠해져 가는 과정을 통해 그녀에게 찾아온 감정의 파고를 고스란히 보여준 것이다. 과한 감정 표현 없이도 한선주에게 오롯이 이입되게 만드는 송윤아의 디테일하고 섬세한 연기 덕분에 시청자들은 ‘쇼윈도:여왕의 집’에 더욱 몰입할 수 있었다.


이에 이번 회차에서 한선주에게 몰아친 고난은 앞으로 그녀의 반격을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이날 방송 엔딩에서는 윤미라가 차영훈에게 찾아간 장면도 담겨 또 새로운 사건이 펼쳐질 것을 예고했다. 과연 한선주가 이 모든 역경을 이겨내고 다시 웃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쇼윈도:여왕의 집’ 10회는 28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국내 대표 OTT 플랫폼 '웨이브(wavve)'가 투자에 참여한 '쇼윈도:여왕의 집'은 채널A 방송과 동시에 웨이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