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대에게 필요한 단백질 및 칼슘, 산양유
모유보다 3배 더 포함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 설문조사 진행
사진제공=TV CHOSUN ‘알콩달콩’
사진제공=TV CHOSUN ‘알콩달콩’
사진제공=TV CHOSUN ‘알콩달콩’
사진제공=TV CHOSUN ‘알콩달콩’
사진제공=TV CHOSUN ‘알콩달콩’
사진제공=TV CHOSUN ‘알콩달콩’
리서치 전문 기업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가 대한민국 5060세대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6일 TV CHOSUN ‘알콩달콩’에서는 중장년 층에게 필요한 ‘단백질’ 섭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뼈는 사람의 골격을 이루는 가장 단단한 조직이지만, 나이가 들며 노화에 의해 골밀도가 점점 약해진다.

나이의 증가에 따라 장에서 칼슘의 섭취가 적어질 뿐 더러, 쉽게 골절상을 당하는 등의 경우가 있으며, 골밀도의 노화로 인한 약해짐과 더불어 근육감소 또한 건강에 위협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산양유와 같은 높은 단백질 및 칼슘을 포함하고 있는 산양유 섭취를 추천한다.

산양유 란 염소에게서 나오는 젖을 말하며, 젖소에서 나오는 우유보다 소화가 쉽고 영양가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거기에 칼로리는 적은 편이며, 골다공증 등 중 장년 층에게 필요한 요소인 단백질의 함유가 높은 편이다. 또한 골밀도에 이로운 비타민과 무기질 또한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

한편, TV CHOSUN에서 방영중인 ‘알콩달콩’에서는 리서치 전문 기업 ‘미디어 리얼리서치 코리아’의 리서치 애플리케이션 ‘리얼리서치’를 통해 대한민국 50~60세 1,000명(남녀 각 500명)을 대상으로 단백질 섭취를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의 결괏값으로는 ‘요리하기 귀찮아서 32.9%’ ◀, 체중 증가에 대한 걱정 28.4%’ ◀, ‘단백질 섭취에 대한 필요성을 못 느껴서 26.4%’ ◀, 단백질 섭취 후 변화를 느끼지 못해서 12.8%’ ◀ 순으로 조사됐다.

이날 게스트로 출현한 배우 김혜정은 경기도 남양주시에 지내며 요리를 통한 단백질 섭취 및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을 지키는 생활 습관을 보여주었으며, 특히나 노년층에게 필요한 단백질 보충위해 산양유를 섭취하는 등의 정보를 전했다.

‘알콩달콩’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방송을 진행한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