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사진=스튜디오S 제공)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사진=스튜디오S 제공)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김남길과 진선규가 대한민국 최초 프로파일러가 된다.


2022년 1월 14일 첫 방송되는 SBS 새 금토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동기 없는 살인이 급증하던 시절, 악의 정점에 선 연쇄살인범들의 마음을 치열하게 들여다봐야만 했던 대한민국 최초 프로파일러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장르물의 명가 SBS가 2022년 야심 차게 선보이는 첫 드라마이자 웰메이드 범죄 심리 수사극으로 주목받고 있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연쇄살인범의 이야기가 아니라, 연쇄살인범을 ‘쫓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김남길(송하영 역)과 진선규(국영수 역)는 극 중 프로파일링이라는 말조차 생경하던 시절, 사이코패스의 개념조차 없던 시절을 배경으로 연쇄살인범을 ‘쫓기’ 위해 악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인물로 등장한다. 그만큼 두 배우의 연기력이 매우 중요한 드라마라고 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22일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제작진이 김남길과 진선규의 동반 촬영 스틸을 공개했다. 사진 속 김남길과 진선규는 90년대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시장 안 작은 선술집에 나란히 앉아 있다. 좀처럼 감정이 드러나지 않는 건조한 표정으로 진선규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김남길, 날카로운 눈빛으로 김남길을 바라보며 무언가 열변을 토하는 진선규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김남길과 진선규의 자연스러운 연기이다. 사진 속 두 사람의 의상, 소품 등은 실제 90년대를 사는 사람들을 떠올리게 한다. 뿐만 아니라 두 사람의 표정, 눈빛, 제스처 등은 실제 동료처럼 친근하고 편안한 극 중 두 인물의 관계를 보여준다. 찰나를 포착한 사진만으로도 이토록 극 중 배경과 캐릭터, 캐릭터의 관계성을 효과적으로 보여준 두 배우의 연기력이 놀랍다. 동시에 앞서 보여준 압도적 존재감과는 또 다른, 두 배우의 생활 연기가 기대된다.


이와 관련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제작진은 “극 중 김남길과 진선규는 각각 범죄행동분석팀 송하영 경위, 범죄행동분석팀장 국영수 경감 역을 맡았다. 두 인물은 프로파일링의 필요성을 느끼고 함께 연쇄살인범들의 마음을 들여다볼 것이다. 김남길과 진선규는 상황에 따라 강력한 에너지를 보여주기도 하고, 지극히 일상적인 자연스러움도 보여준다. 두 배우의 탁월한 연기력과 호흡이 빛날 것이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을 위해 김남길과 진선규가 뭉쳤다. 두 사람의 연기는 시청자로 하여금 극 중 인물에 이입하게 하고, 극에 더 깊이 몰입하게 할 것이다. 한 사람씩 봐도 특별한 두 배우의 만남이 불러올 시너지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이 궁금하고 기대된다.


한편 SBS 새 금토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후속으로 2022년 1월 14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