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익사이팅디시 제공)
(사진=익사이팅디시 제공)


아이유가 자수성가한 인생 역전 스타 1위로 뽑혔다.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와 취향 검 기업 마이셀럽스가 운영 중인 '익사이팅디시'가 '자수성가한 인생 역전 스타는?'으로 투표를 한 결과 아이유가 1위에 올랐다. 이 투표는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총 7일간 진행했다.


총 투표수 2,982표 중 731(24.51%)표로 1위에 오른 아이유는 어릴 적 집안 사정이 어려워지며 힘든 단칸방 생활을 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2010년 '좋은 날'의 성공으로 단번에 스타로 발돋움한 아이유는 이후 '잔소리', '밤편지' 등 다수의 히트곡을 내며 톱가수의 반열에 올랐다. 아이유는 올해 130억 상당의 청담동 아파트를 현금으로 구매한 소식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2위는 289(9.69%)표로 비가 차지했다. 극심한 가난으로 병원비를 못내 모친상을 당했다고 알려진 비는 2002년 '나쁜 남자'로 솔로 데뷔에 성공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가수로서 성공한 뒤에도 할리우드 데뷔 등 배우로서 활동하며 한류스타로 성장한 비는 2017년 배우 김태희와 결혼식을 올리며 주변의 부러움을 샀다. 비, 김태희는 올해 각자 보유하고 있는 빌딩을 매각해 약 398억의 시세차익을 남기며, 부동산 재테크를 잘하는 스타 부부로 꼽혔다.


3위는 226(7.58%)표로 장윤정이 선정됐다. 트로트를 대표하는 가수로서 '행사의 여왕'으로 불리던 장윤정은 대학생 시절 수천만 원의 빚으로 신용불량자였던 사연을 밝혀 관심을 모았다. 데뷔 전 부모의 빚으로 힘든 생활을 보냈다고 고백한 장윤정은 2013년 아나운서 도경완과 결혼하면서 가족들이 자신의 재산을 탕진하고 거액의 빚을 안긴 사실을 밝혀 큰 충격을 주었다. 이후 남동생과의 소송에서 승소해 일부 빚을 변제받은 장윤정은 지난 3월 50억 대의 용산구의 고급 아파트 나인원 한남을 분양받아 거주하고 있다.


이 외에 김세정, 박보검, 손흥민 등이 뒤를 이었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