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우새' 단체 대상
'골때녀' 최다 수상
"이상민 예상했는데"
'미운 우리 새끼' 팀/ 사진='2021 SBS 연예대상' 캡처
'미운 우리 새끼' 팀/ 사진='2021 SBS 연예대상' 캡처
SBS '미운 우리 새끼' 팀이 '2021 SBS 연예대상'을 단체 수상했다. '골 때리는 그녀들'은 가장 많은 수상자를 배출한 프로그램이 됐다.

18일 오후 생중계된 '2021 SBS 연예대상'은 가수 이승기, 방송인 장도연, 모델 한혜진의 사회로 마련됐다.

이날 '골때녀'는 최우수상, 최우수 프로그램상, 신인상, 감독상, 작가상, 베스트 커플상 등을 비롯해 주요 수상부문을 싹쓸이했다. 올해 '골때녀'의 열풍은 8관왕이라는 쾌거로 이어졌다.

반면 대상의 영예는 '미우새' 팀 전원에게 돌아갔다. 무대에 오른 이상민은 "이 자리에서 2017년 신인상, 2018년 우수상, 2019년 베스트커플상, 2020년 최우수상, 그리고 올해 대상을 받았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탁재훈은 "직감적으로 지석진 형이나 이상민의 박빙 대결일 거라 생각했다. '런닝맨' 팀도 고생많아서 누굴 줘도 대상감이라고 생각했는데 '미우새' 팀을 단체로 줘서 깜짝 놀랐다"며 "이상민이 '미우새'에서 궂은 일을 많이 했다. 내심 이상민이 받으면 어떻게 감정을 추스려야하나 생각해서 준비를 하고 있는데 이렇게 됐다. 너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또 "'미우새'는 어머님들도 있고, 어벤져스가 섞인 느낌이 있다"며 "다른 분들에게도 상을 잘 전달드리겠다"며 마이크를 넘겼다.
'미운 우리 새끼' 팀/ 사진='2021 SBS 연예대상' 캡처
'미운 우리 새끼' 팀/ 사진='2021 SBS 연예대상' 캡처
임원희는 "이상민이 받을 줄 알았는데 팀 전체가 받아서 기쁘다"며 "'미우새' 거절했을 때 직접 찾아와 설득해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달라"고 말했다. 서장훈은 "요즘처럼 시청률이 많이 나오기 어려운 때에 5년째 높은 시청률을 기록 중이다. 계속 봐주시는 시청자분들께 감사하다. 많은 분들과 어머님들 덕분이다. 함께하고 있는 것만으로 감사하다"고 했다.

김종국은 "단체로 맞춰주는 거면 어머니 이름으로 해주시면 좋겠다. 저는 하나 있다. 감사하다"고 말했고, 박군은 "깔아놓은 자리에 올라가기만 했는데 너무 감사하다. 내년에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끝으로 신동엽은 "TV보면서 대상 누가 탈까 끝까지 봐주신 분들 궁금하셨을텐데 죄송하다. 한 명만 주지란 생각을 갖고 계실텐데 제작진 입장에선 결정하기 힘들었던 모양이다. 한 명씩 봐도 누가 받든 이상할 게 없는 사람들"이라며 "지금 함께하지 못하는 김건모 어머님, 박수홍 어머님 등등 계속해서 건강하시고 함께 '미우새'를 즐겨주셨으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상민은 "오민석, 이태성, 김희철, 최진혁 등 '미우새'로 출연하는 모든 분들이 함께 받은 거다"고 강조했고, 신동엽도 "우린 '미운 오리 새끼'가 아니라 '미운 우리 새끼'다"라고 말했다.

◆ 다음은 '2021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 = '미운 우리 새끼' 팀

프로듀서상 = 이승기 ('집사부일체', '편 먹고 공치리', '라우드')

명예사원상 = 지석진 ('런닝맨')

최우수상 = 박선영('골 때리는 그녀들'), 양세찬('런닝맨'), 탁재훈('미운 우리 새끼', '신발벗고 돌싱포맨', '티카타카')

최우수 프로그램상 = '골 때리는 그녀들'(쇼·스포츠 부문), '런닝맨'(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 = '골 때리는 그녀들' 주장단, 김준호·임원희('미운 우리 새끼', '신발벗고 돌싱포맨'), 이지혜('동상이몽2')

우수 프로그램상 ='전설의 무대 아카이브 K', '라우드'(쇼·스포츠 부문), '신발벗고 돌싱포맨'(토크 부문)

특별상 = '백종원의 골목식당'

베스트 커플상 = 이수근·배성재 ('골 때리는 그녀들')

베스트 팀워크상 = '집사부일체' 팀

베스트 패밀리상 =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팀

올해의 예능인상(12명)= 신동엽(미운 우리 새끼, 워맨스가 필요해), 탁재훈·이상민(미운 우리 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 이경규(편 먹고 공치리), 이승기(집사부일체, 편 먹고 공치리), 박선영(골 때리는 그녀들), 유재석·지석진·김종국(런닝맨), 김구라('동상이몽2'), 서장훈('동상이몽2', '미운 우리 새끼'), 양세형 ('집사부일체')

넥스트 레벨상 = 장도연(워맨스가 필요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감독상 = '골 때리는 그녀들' 감독진(김병지, 이천수, 최진철, 현영민, 백지훈 등)

방송작가상 = 장정희 작가(골 때리는 그녀들), 양효임 작가(런닝맨), 김윤희 작가(철파엠), 황채영 작가(그것이 알고 싶다)

라디오 DJ상 = 붐(붐붐파워), 이숙영(러브FM)

라디오 신인상 = 박하선(씨네타운)

신인상 = 이승엽(편 먹고 공치리), 이현이(골 때리는 그녀들), 박군(미운 우리 새끼, 정글의 법칙)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