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사진=MBC)

‘호적메이트’가 2022년 1월 4일 화요일 첫 방송된다.


MBC ‘호적메이트’는 요즘 형제, 자매들이 서로를 일명 ‘호적메이트’로 부르는 것에서 착안해 태어나보니 호적메이트가 된, 좋아도 내 편 싫어도 내편인 가족의 일상을 보여주는 본격 남의 집 형제자매 탐구 프로젝트이다. 예능 강자 MBC가 2022년 야심 차게 선보이는 신개념 관찰 예능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호적메이트’는 지난 추석 파일럿 방영 당시 받은 뜨거운 호평에 힘입어 정규 편성이 확정된 것이라 더욱 주목된다. 당시 ‘호적메이트’는 추석 연휴 특집 및 파일럿 프로그램 중 2049 시청률 1위, 추석 연휴 파일럿 프로그램 중 가구 시청률 1위, 추석 특집 프로그램 중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이렇게 시청률, 화제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만큼 정규 편성 요청이 쇄도했다고.


이런 가운데 드디어 정규 편성된 '호적메이트'가 언제 첫 선을 보이는지 공개됐다. ‘호적메이트’는 2022년 1월 4일 화요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2022년 새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폭풍 공감 예능 ‘호적메이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규 편성된 ‘호적메이트’에는 예능 대부 이경규, 예능 대세 딘딘, 파일럿 방영 당시 플루티스트 동생과의 일상을 공개한 것은 물론 MC로도 활약해 화제를 모은 김정은이 3MC로 뭉쳤다. 새롭게 공개된 스틸 속 3MC는 보기만 해도 미소가 지어지는 화기애애한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추석 연휴 파일럿 이후 다시 뭉친 3CM의 완벽 예능 티키타카와 호흡이 환상적이라는 후문. 관찰 예능의 재미를 더해줄 3MC의 활약도 ‘호적메이트’의 중요 시청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호적메이트’는 앞으로 다양한 게스트들과 함께 오늘은 친구 같고, 내일은 원수 같은 호적메이트의 모든 것을 선보인다. 2022년 새해를 웃음과 공감으로 채워줄 본격 남의 집 형제자매 탐구 프로젝트 ‘호적메이트’는 2022년 1월 4일 화요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이준현 텐아시아 기자 wtcloud8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