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적메이트'./사진제공=MBC
'호적메이트'./사진제공=MBC


MBC ‘호적메이트’가 정규 편성을 확정했다.

지난 추석 파일럿으로 방송된 ‘호적메이트‘는 요즘 형제, 자매들이 서로를 일명 ‘호적메이트’로 부르는 것에서 착안해 태어나보니 호적메이트가 된, 좋아도 내 편 싫어도 내편인 가족의 일상을 보여주는 관찰 예능이다. 다른 듯 닮은 본격 남의 집 형제자매 탐구 프로젝트 ‘호적메이트’는 가족 간 폭풍 공감을 유발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에 시청률도 응답했다. ‘호적메이트’는 파일럿 방영 당시 추석 연휴 특집 및 파일럿 프로그램 중 2049 시청률 1위, 추석 연휴 파일럿 프로그램 중 가구 시청률 1위, 추석 특집 프로그램 중 TV화제성 1위를 차지하며 남녀노소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

이렇게 파일럿 방영 당시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으며 뜨거운 호평을 이끈 ‘호적메이트’가 정규 편성을 확정, 2022년 1월 첫 방송된다.

‘호적메이트’는 추석 파일럿 방영 당시 농구계 아이돌 허웅, 허훈 허형제를 비롯한 스타들의 우애가 담긴 일상을 공개했다. 특히 플루티스트 동생과의 일상을 공개하며 MC로도 활약한 배우 김정은은 정규 편성에도 출연을 확정, 폭풍 공감을 유발하는 K-자매의 한층 더 강한 ‘찐’ 케미 일상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예능 대부 이경규, 예능 대세 딘딘이 MC로 다시 뭉친다고 해 그들이 보여줄 입담 티키타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호적메이트’는 앞으로 새로운 게스트들과 함께 오늘은 친구 같고, 내일은 원수 같은 호적메이트의 모든 것을 선보일 예정이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