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장훈, '현실 조언'으로 고민 해결
분해서 화가 난다는 의뢰인
'뼈 때리는' 한 마디
사진=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방송 화면 캡처
사진=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방송 화면 캡처
서장훈이 현실적인 고민 상담을 했다.

29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이하 ‘물어보살’)에서는 여러 의뢰인이 등장해 고민을 나눴다.

이날 인사를 못 받으면 억울하고 분해서 화가 난다는 의뢰인 ‘물어보살’을 방문했다. 이에 서장훈은 "요즘 마트에서 누가 인사를 하냐"라며 "기분 나쁘면 안 가면 된다"라고 조언했다.

더불어 인사에 집착하는 의뢰인에게 서장훈은 "어릴 때 누구에게 무시당한 적 있냐"며 의아해했고 의뢰인은 "늦은 나이에 공무원이 됐는데 그 전에는 막일을 했었다"고 고백했다.

그러자 서장훈은 "마트에 계신 분들 다들 내 가족이고 내 딸이고 아들이라고 생각해봐라"라며 "먼저 인사를 건네는 건 어떠냐”고 덧붙였다.

이에 의뢰인은 "오늘 보살님이 말씀해주신 거 들어보니 제가 먼저 인사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라며 태도를 바꾸는 모습을 보였다.

‘물어보살’에는 예비 신부도 찾아왔다. 그는 몸이 불편하신 어머니를 언급하며 화촉 점화가 고민된다고 털어놨다. 이에 서장훈은 사위가 장모님을 안고 단상까지 가서 점화하는 ‘강동 방법’을 제시했다. 결혼식 사회 경험이 많은 이수근 역시 “사위가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거들었다.

끝으로 서장훈은 “화촉 점화 안 하면 어떠냐. 결혼하는데 그게 뭐가 중요하냐”며 “앞으로 네가 살아사며 더 중요한 일들이 많다. 행복하게 잘 살 것만 생각해라”라고 말해 감동을 안겼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