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Yours' 日 발매 2시간만 아이튠즈 정상...96개국 1위


그룹 방탄소년단 진이 부른 드라마 '지리산' OST 'Yours'가 일본 아이튠즈에서 최단 기간에 1위를 달성했다.

24일 '지리산' 제작사 에이스토리에 따르면 일본 아이튠즈에서 발매된 'Yours'는 2시간 만인 오전 4시에 1위를 달성했다. 이로써 진은 일본 아이튠즈 사상 최단 기간에 정상을 차지한 한국 솔로 가수가 됐다.

진은 이 곡으로 총 96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하며 올해 아시아 솔로 가수로서는 가장 많은 국가의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가수로 기록됐다.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인 샤잠의 일본 톱 200 차트에서도 'Yours;는 13일 발매된 이후 24일까지 12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독주를 이어나가고 있다.

'Yours'의 대성공은 일본에 '지리산'이 채 방영되지 않은 시점에서 거둔 성과라 더 값지다. 드라마의 주요 장면에 감초같이 등장하는 'Yours'는 드라마의 영상미, 그리고 흡인력 있는 줄거리와 시너지를 이루며 드라마에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아직 '지리산'의 일본 방영 시기는 미정이지만 일단 방영되면 진의 은빛 목소리만큼이나 일본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전망이다.

'Yours'의 매력에 빠진 건 일본 뿐만이 아니다.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로 데뷔해 한국 남자 솔로가수곡 최초로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 진입했으며 영국 오피셜 빅 톱 40 차트에선 역대 최고 순위인 24위로 데뷔, 인도 IMI 인터내셔널 톱 20 차트에도 한국 솔로가수 곡으로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사진제공=에이스토리
사진제공=에이스토리
세계 최대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한국 OST 최초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 진입, 스포티파이 역사상 한국 OST 중 가장 높은 데뷔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90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아이튠즈 역사상 최단 시간인 31시간만에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지리산' 제작사인 에이스토리 유튜브에서 독점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된 지 약 20일만에 조회수 390만 이상, '좋아요' 50만 이상을 기록하는 등 'Yours'에 대한 대중의 큰 관심과 애정을 입증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이 에이스토리와 처음 연을 맺은 건 '지리산'이 처음은 아니다. 2018년 일본 후지TV가 방영한 '시그널 장기 미제사건 수사반(シグナル 長期未解決事件捜査班)'은 에이스토리가 제작한 2016년 드라마 '시그널'을 원작으로 한 일본 리메이크 드라마로 방탄소년단은 주제가 'Don't Leave Me'를 불러 전세계 35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했다.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2021년 개봉 영화 '극장판 시그널 – 장기 미해결 사건 수사반'의 주제가 'Film Out' 역시 방탄소년단이 불렀으며,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작곡에 참여하기도 한 이 곡으로 방탄소년단은 오리콘 주간 디지털 싱글차트에서 최초로 1위를 거머쥐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