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캡처)
(사진=방송캡처)

배우 박은빈의 감정 열연에 안방극장이 일렁였다.


KBS 2TV 월화 드라마 ‘연모’가 거듭되는 위기 속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선보인 가운데, 모든 이야기의 중심에 선 왕세자 ‘이휘’를 폭넓은 감정의 진폭으로 그려나가는 박은빈의 연기가 눈을 뗄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지난 ‘연모’ 11회에서 박은빈은 왕세자 폐위라는 절체절명의 위기 속 이휘의 모습을 다각도의 내면 연기로 풀어내며 깊은 몰입도를 유발했다. 나비 효과처럼 잔이(공진서)의 죽음을 가벼이 지나치지 않은 휘가 감내해야 할 책임은 상상 이상이었다. 왕실 종친 창운군(김서하)을 잔이의 무덤 앞에 무릎 꿇게 한 그는 하루아침에 ‘숙부를 욕보인 세자’가 되었고, 치욕을 견디지 못한 창운군의 자살은 끝내 세자를 폐위시키라는 상소를 빗발치게 만들었다.


처음엔 대비(이일화)와 혜종(이필모) 앞에서도 세자로서의 소신을 굳건히 지켜내는 휘였지만, 거듭되는 위협은 결국 강인했던 그조차 흔들리게 했다. 설상가상으로 목숨과 뒤바꾼 비밀을 이현(남윤수)이 알고 있었다는 사실은 휘를 충격으로 몰아넣었고, 아슬아슬하면서도 위태로워 보이는 눈빛은 보는 이들의 긴장감을 높였다. 이후 홀로 남은 밤 이현이 선물한 꽃신을 조심스레 신어 보며 여러 생각에 잠긴 휘의 모습은 처연함과 애절함을 더했고, 이를 본듯한 혜종과의 모습이 이어져 예측할 수 없는 엔딩을 맞이했다.


폭풍우 같은 위기의 연속에 선 ‘이휘’의 감정 변화를 다방면에서 그려내는 박은빈의 연기는 더욱 높은 몰입도와 재미를 이끌어내고 있다. 진심으로 백성을 사랑하고 아끼는 왕세자의 강인함부터 여자라는 사실을 들킨 후 느끼는 두려움과 참담함까지, 극과 극의 감정선을 흔들림 없는 연기로 표현해 내는 그가 캐릭터 서사에 깊이를 더하며 큰 울림을 준 것이다. 더불어 전무후무한 ‘남장 여자 왕’ 캐릭터 답게 궁중 정치와 액션까지 이제껏 선보이지 않았던 장르도 자연스럽게 소화해내는 모습은 박은빈의 한계없는 스펙트럼을 체감케하고 있다.


‘연모’를 통해 만능 사극 장인의 면모를 톡톡히 보여주고 있는 박은빈이 과연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나갈지 매주 월, 화 오후 9시 30분 방송되는 ‘연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