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사와 조이' (사진=tvN 제공)
'어사와 조이' (사진=tvN 제공)


‘어사와 조이’ 옥택연, 김혜윤이 짜릿하게 설레는 공조를 펼친다.

tvN 15주년 특별기획 월화드라마 ‘어사와 조이’ 측은 15일, 개화골 위기를 수습하기 위해 손을 잡은 라이언(옥택연 분)과 김조이(김혜윤 분)의 모습을 공개했다. 첫 콤비플레이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를 모은다.

‘어사와 조이’는 쉴 새 없이 터지는 웃음 포텐 사이 설렘은 물론, 쫄깃한 수사쇼까지 그리며 코믹 사극의 묘미를 선보였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자신만의 색채로 유연하게 표현해낸 옥택연, 김혜윤의 시너지도 빛났다. 매너리즘 공무원에서 ‘어사다움’을 갖춰가는 이언과 자유를 얻고 날아갈 준비를 마친 조이. 환장할 악연에서 특별한 인연으로 거듭난 두 사람의 눈맞춤 엔딩은 설레는 관계 변화를 기대케 했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사진 속 이언, 조이의 공조가 눈길을 끈다. 북적이는 난장에서 긴박하게 누군가를 쫓는 이언과 조이. 야무진 주먹만큼이나 눈썰미도 개화골 제일인 조이의 심상치 않은 표정에서 그가 발견한 것이 무엇인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들에게 날아든 화살은 위기감을 더한다. 서책을 이용해 화살을 막아낸 이언. 조이의 안위부터 살피는 이언과 놀란 조이의 눈맞춤이 위기 속에서도 두근대는 설렘을 유발한다. 만나면 ‘으르렁’거리기 바빴던 ‘혐관’에서 서로를 돕고 지키는 관계로 변모한 ‘조이언’. 두 사람의 흥미진진한 콤비플레이가 어떻게 그려질지 궁금해진다.

15일 방송되는 3회에서는 살수의 등장으로 아수라장이 된 개화골 관아의 모습이 그려진다. 여기에 그를 붙잡기 위한 이언과 조이의 합동 추격전이 벌어질 예정. ‘어사와 조이’ 제작진은 “예측 불가의 해프닝들이 이언과 조이 앞에 펼쳐진다. 흥미로운 첫 콤비플레이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며 “유쾌하게 설레는 웃음 포텐 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tvN 15주년 특별기획 월화드라마 ‘어사와 조이’ 3회는 15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