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세 (사진=TV CHOSUN 제공)
오정세 (사진=TV CHOSUN 제공)


‘엉클’ 오정세가 여심을 사로잡는 훈남 뮤지션 제이킹으로 변신해, 오정세표 매력을 대방출한다.

오는 12월 11일 첫 방송되는 TV CHOSUN 새 토일미니시리즈 ‘엉클’은 누나의 청천벽력 이혼으로 얼떨결에 초딩 조카를 떠맡은 쓰레기 루저 뮤지션 삼촌의 코믹 유쾌 성장 생존기다. 스스로를 중상류층이라 칭하는 강남 4구 로얄 스테이트 옆 임대 아파트에 들어선 세 사람의 위기일발 생존기를 통해 진한 공감대와 묵직한 위로, 따뜻한 격려를 건네는 ‘웰메이드 드라마’를 선보인다.

오정세는 ‘엉클’에서 배신과 사기로 벼랑 끝에 선 루저 백수 뮤지션 왕준혁 역을 맡았다. 왕준혁은 이혼 후 난데없이 나타난 누나 왕준희(전혜진 분)의 하나뿐인 아들인 조카 민지후(이경훈 분)를 책임지게 되면서 뜻밖의 ‘육아 엉클’로 거듭나는 터. 왕준혁은 한 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진 최악의 상황에서도, 매사 당당함을 잃지 않는 태도로 안방극장에 신선한 웃음과 공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와 관련 오정세가 과거 ‘제이킹’으로 활동하던 시절, 뮤지션 아우라를 풍기는 첫 포스가 포착됐다. 극중 제이킹이 작은 바 무대에 올라 통기타를 치며 노래를 부르는 장면. 가벼운 차림에 수수한 꾸밈새지만 기타를 잡은 자연스러운 포즈, 진지한 표정 등에서 범접할 수 없는 ‘본투비 뮤지션’ 무드가 드러난다. 지상파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하며 화려한 꽃길만 밟을 것 같던 제이킹이 어쩌다 모든 걸 잃은 루저 백수가 된 것일지, 왕준혁이 가진 남모를 사연에 호기심이 생기고 있다.

무엇보다 오정세는 ‘사이코지만 괜찮아’, ‘동백꽃 필 무렵’, ‘스토브리그’ 등에 출연해 연타석 흥행 홈런을 날리며 백상예술대상 조연상을 2회 연속 수상하는 등 자타공인 믿고 보는 배우로 인정받고 있다. 오정세는 드라마 첫 주연작으로 택한 ‘엉클’을 통해 한층 깊어진 감정선과 표현력을 드러내며, 또 한 번 묵직한 존재감을 발휘할 전망이다.

오정세는 특유의 기분 좋은 미소를 머금고 첫 촬영 현장에 들어선 후 단단한 연기 내공의 캐릭터 소화력을 발휘하는 ‘왕준혁 그 자체’로 현장을 유려하게 리드했다. 오정세는 “좋은 대본을 받아 캐릭터를 만들고, 촬영에 임하는 과정은 언제나 설렌다”며 “모든 분들이 지치고 또 힘이 드는 시기에 조금이나마 웃음과 감동을 드릴 수 있는 작품이 될 것 같아 촬영하는 나 역시 힘이 난다. 최선을 다할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는 희망찬 소감을 전했다.

한편 TV CHOSUN 새 토일미니시리즈 ‘엉클’은 오는 12월 11일 오후 9시 첫 방송 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