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의 분석
김구 암살 사건
김종민의 '집중력'
'선을 넘는 녀석들-마스터X' / 사진 = MBC 제공
'선을 넘는 녀석들-마스터X' / 사진 = MBC 제공
'선을 넘는 녀석들' 김종민이 날카로운 추리력을 발휘, 미스터리한 김구의 죽음에 다가선다.

14일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 : 마스터-X'(이하 '선녀들')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민족의 지도자 백범 김구의 마지막 흔적이 남은 경교장에서 그 죽음에 관련된 의문점들을 파헤친다. 범죄 심리 마스터로 함께한 프로파일러 표창원은 김구의 암살 현장에서 여러 수상한점들을 분석한다고 해 관심을 집중시킨다.

이날 전현무, 김종민, 유병재는 김구가 암살범 안두희가 쏜 총에 의해 사망한 장소를 직접 눈으로 보며 상황을 추측한다. 목격자가 없어, 당시 상황은 김구와 안두희 외 아무도 모르는 미스터리로 남겨졌다고. 당시 안두희는 김구와 논쟁 중 격분해 살인을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 가운데 김종민은 날카로운 추리력을 발휘해, 안두희의 증언과 사건 현장이 맞지 않는 지점을 찾아낸다. 사건 현장을 추리하는 김종민의 집중력에 표창원은 "대단하시네요"라며 칭찬을 한다고. 이에 힘입어 김종민은 또 한번 안두희의 수상한 행동을 찾아내, 전현무와 유병재의 질투를 한 몸에 받는다.

그런가 하면, '선녀들'은 파면 팔수록 이상한 현장의 정황과 안두희의 행동에 의심을 키운다. 안두희는 어떻게 사람들의 눈을 피해 김구에게 총을 겨눌 수 있던 것이고, 그날 사복이 아닌 군복을 입고 온 숨은 의도는 무엇일까. 또 헌병들이 사건 발생 몇 분만에 현장에 들이닥친 배경이 있었을까.

안두희는 단독 범행을 주장했지만, 안두희가 이후 누린 호사 생활은 그 배후를 향한 '선녀들'의 의혹을 증폭시킨다.

한편, '선을 넘는 녀석들-마스터X'는 14일 밤 9시 5분 방송된다.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