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개승자' 제작발표회
박준형 "오래 버텨야 하는데"
"우승하면 서남용 보증금 보탤 것"
'개승자' 박준형/ 사진=KBS2 제공
'개승자' 박준형/ 사진=KBS2 제공
개그맨 박준형이 아내 김지혜의 응원을 받고 KBS2 새 코미디프로그램 '개승자: 개그로 승부하는 자들'(이하 '개승자') 우승에 도전한다.

12일 '개승자'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됐다. 개그맨 박준형, 김대희, 김준호, 이수근, 김민경이 참석했고, 사회는 김성주가 맡았다.

'개승자'는 '개그콘서트' 이후 KBS가 1년 5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코미디 프로그램이다. 유명 개그맨들이 총출동해 4개월 동안 최종 우승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서바이벌 형식으로 펼쳐진다. 매 라운드 시청자 투표로 생존 결과가 좌우된다.

이날 박준형은 "참여하게 돼 감동적이고 감사하다. 1년 5개월간 기다림이 있었는데 멋진 개그로 해소하고 싶어서 나왔다. 최선을 다하겠다"며 "김준호, 김대희, 이수근, 김민경이 다들 바쁜 사람들인데 코미디를 하겠다고 나온 모습이 사실 감동적이었다. 내가 가장 형인데 너무 고맙고 덕분에 잘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아내 김지혜가 커피차를 200인분 사비로 보내줬는데 오늘 떨어지면 어떡하지란 생각이 들었다"며 "모든 프로그램이 흥망성쇠가 있는데 잘 될 때의 느낌이 있다. 서로 견제하고 발버둥치려는 시스템에서 양질의 개그가 나왔다. 그걸 이번에 느꼈다. 정말 으쌰으쌰 더 잘하고 경쟁하려는 느낌이 있어서 좋다. (내가) 오래 버텨야 하는데 걱정된다"고 했다.

박준형은 "팀원도 팀장이 알아서 구해야 한다. 게스트도 알아서 데려와야 한다. 100% 경연이라 더 어려웠다"면서 "그래서 더 볼 만 하다. 사람 구하기가 힘들었다. 나랑 하고 싶지 않은 사람도 많았다"고 토로했다.

각오를 묻자 박준형은 "우리 팀에 서남용이 있는데 상금을 집 보증금에 보태주기로 했다. 평상 있는 옥탑방으로 옮겨줘야 한다"며 "출연한 만큼 목표는 우승이지만 몇 라운드까지 버틸 수 있을까 생각하며 하고 있다"고 말했다.

'개승자'는 13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