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모' 정채연 (사진=방송 화면 캡처)
'연모' 정채연 (사진=방송 화면 캡처)



정채연이 데뷔 후 첫 사극에 도전하며 사랑스러운 막내딸 역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KBS2 월화드라마 ‘연모’는 쌍둥이로 태어나 여아라는 이유만으로 버려졌던 아이가 오라비 세손의 죽음으로 인해 남장한 세자가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정채연은 극 중 노학수(정재성 분)의 늦둥이 막내딸로 귀하게 자라 티 없이 맑은 영혼의 소유자 ‘노하경’역을 맡았다.

방송 전부터 데뷔 후 첫 사극으로 기대감을 한 몸에 받은 정채연은 청순한 외모와 밝은 매력으로 극의 생기를 더했다. 지난 방송에서 노하경은 궐 안에서 자신을 구해준 왕세자 이휘(박은빈 분)에게 첫눈에 반하거나, 소은(배윤경 분)을 향해 “나 목표가 생겼어. 반드시 세자빈이 되고야 말 테야”라고 말하며 시청자들의 흐뭇한 미소를 유발했다.

이처럼 짧지만 강한 존재감으로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인 정채연은 tvN ‘혼술남녀’를 시작으로 SBS ‘다시 만난 세계’ , KBS2 ‘같이 살래요’ , ‘투제니’ , 넷플릭스 드라마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으며 연기자로서의 가능성을 입증받았다. 앞으로 그려갈 정채연 표 ‘노하경’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정채연이 출연 중인 KBS2 월화 드라마 ‘연모’는 매주 월, 화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