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우도환(완쪽 위부터 시계방향), 김새론, 박성웅, 허준호, 이상이./ 사지넺공=각 소속사
배우 우도환(완쪽 위부터 시계방향), 김새론, 박성웅, 허준호, 이상이./ 사지넺공=각 소속사


넷플릭스가 새로운 시리즈 '사냥개들'의 제작을 확정했다. '청년경찰'의 김주환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고 배우 우도환, 이상이, 김새론, 박성웅, 허준호가 합류를 결정했다.

'사냥개들'은 돈을 쫓아 사채업의 세계에 발을 들인 세 젊은이가 거대한 세력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동명의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드라마 '더 킹: 영원의 군주'에서 1인 2역을 완벽하게 소화한 우도환이 빚을 갚기 위해 사채업의 세계에 뛰어든 건우 역을 맡는다. 건우는 신인왕전에서 우승을 거머쥔 복싱 유망주였지만, 어머니의 빚을 갚기 위해 사채업의 전설 최 사장을 만나 경호원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게 된다.

경쟁 복싱선수로 인연을 맺었지만 결국 건우와 함께 일하게 된 우진 역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와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뽐낸 이상이가 맡는다. 우진은 과거 일수를 뛴 경험을 바탕으로 사채업에 무지한 건우를 도와주게 된다.

영화 '아저씨' 신드롬 이후 다양한 작품에서 한계 없는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줬던 김새론이 최 사장에게 가족 같은 존재이자 그의 뒤를 이을 현주로 분해 시원한 액션과 걸크러시 매력을 선보인다. 사채업에 뛰어든 건우, 우진 그리고 현주가 만들어낼 색다른 케미스트리와 연기 시너지에 벌써부터 기대가 모이고 있다.

오로지 돈을 위해 움직이는 악랄한 사채업자 명길 역은 묵직한 존재감의 박성웅이 맡는다. 명길은 최 사장과 대립 구도를 이루며 크고 검은 야망을 향해 달려가는 인물이다.

한때 사채업의 전설로 불렸지만 지금은 아픈 사람들에게 무이자로 돈을 빌려주는 최 사장 역은 매 작품 명품 연기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허준호가 연기한다. 잘나가던 사채업을 접은 이유는 무엇인지, 그에게 어떤 사연이 숨겨져 있는지 궁금증을 유발하는 캐릭터다.

'사냥개들'의 각본과 연출은 '청년경찰' '사자'의 김주환 감독이 맡는다. 강한 액션과 버디물에 탁월한 재능을 보여준 김주환 감독은 '사냥개들'로 첫 시리즈 연출에 도전한다. 제작은 네이버웹툰 원작의 '타인은 지옥이다'를 시작으로 '쌉니다 천리마마트', '스위트홈', 그리고 최근 화제가 된 '알고있지만,'과 '유미의 세포들'에 이르기까지, 네이버웹툰 IP를 활용한 영상화 사업을 이끌고 있는 스튜디오N이 제작하고 넷플릭스 영화 '모럴센스'를 제작하고 있는 ㈜씨앗필름과 영화 '사자'를 공동제작한 ㈜세븐오식스가 공동제작을 맡았다.

신선한 케미와 거친 액션이 기대되는 '사냥개들'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노규민 텐아시아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