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의 전쟁' 허재 (사진= tvN STORY, LG헬로비전 제공)
'칼의 전쟁' 허재 (사진= tvN STORY, LG헬로비전 제공)
'칼의 전쟁' 허재가 농구선수 시절 안 먹어본 음식이 없다고 자랑했다.

tvN STORY, LG헬로비전 新 예능 '칼의 전쟁' 은 대한민국 팔도 대표 명인들이 각 지역의 명예를 걸고 향토 음식과 식재료를 소개하기 위한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 오는 8일 방송되는 1회에서는 '엄마 밥상'이라는 주제로 팔도 명인들의 화끈한 요리 대결이 펼쳐진다.

그런 가운데 '농구대통령' 허재가 1회 스페셜 MC로 첫 등판함과 동시에 농구계 미식가임을 드러내 이목이 집중된다. 허재는 '농구대통령' 애칭처럼 대한민국 농구 역사의 레전드. 경상도와 전라도를 가로지르는 등 선수시절 팔도를 누빈 허재는 "선수시절 다양한 지역 음식을 먹어봤다. 그 중에서도 전라도 광주 육전이 최고"라며 육전을 절대 잊을 수 없는 인생 음식으로 꼽아 이영자, 이찬원, 도경완의 입맛을 다시게 했다. 특히 허재는 "육전에 묵은지를 곁들인 조합이야말로 최고"라며 엄지를 치켜들었고, 이에 이영자는 "먹을 줄 아시네"라며 허재를 절대미각의 소유자 '허장금'으로 인정해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

뿐만 아니라 '칼의 전쟁' 1회부터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치열한 요리 대결이 펼쳐졌다고 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첫 요리 대결 주제는 '엄마 밥상'. 이에 허재는 "아버지의 고향이기도 한 북한 음식이 궁금하다"고 밝혔고, 북한 대표 허진은 각종 진귀한 식재료를 내놓아 허재의 입을 떡 벌어지게 만들었다는 후문. 특히 허재는 "어머니의 손맛과 향을 제대로 맡고 간다"며 녹화 내내 들뜬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고 전해져 '칼의 전쟁' 1회 방송에 궁금증이 한껏 증폭된다.

정통 한식 예능으로 관심을 모으는 '칼의 전쟁'은 8일 오후 9시 50분 tvN STORY와 LG헬로비전에서 동시 첫 방송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