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QQ, SBS PLUS)
(사진=NQQ, SBS PLUS)


MC 데프콘이 ‘솔로나라’ 3기의 영호를 향해 “제발 저 남자, 사랑하게 해주세요”라고 울부짖어, 최종 선택을 코앞에 둔 영호의 로맨스를 응원했다.


3일 방송된 NQQ와 SBS PLUS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 17회에서는 솔로나라 3기 13인의 두 번째 데이트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졌다. 이날 ‘몰표녀’ 정숙은 세 남자의 선택을 받아 연거푸 데이트를 하며 뜨거운 인기를 재확인시켰다. 그러나 마지막에, “자꾸 신경 쓰이는 사람이 있다”며 ‘직진남’ 영철이 아닌 정수를 언급해 충격과 반전을 선사했다. 최종 선택을 앞두고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로맨스 대격변이 일어나 시청자들을 소름 돋게 만든 것. 이와 함께 MC 데프콘, 송해나. 이이경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영호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어, 영호의 로맨스를 열혈 응원해 꿀잼을 안겼다.


이날 13인의 솔로남녀들은 최종 선택을 앞두고, 두 번째 데이트에 임했다. 솔로녀들이 “나 오늘 외로워”라고 외치면, 솔로남들이 자신이 원하는 솔로녀에게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매사 밝은 에너지를 뿜어내던 영자는 영호와의 데이트를 원했으나 영식, 정식의 선택을 받았다. 영자는 예상치 못한 ‘2대1 데이트’에 얼떨떨해 하면서도, 함박미소를 지었다.


‘몰표녀’ 정숙은 영철, 영호, 정수까지 무려 세 남자의 선택을 받았다. 정숙은 제작진과의 사전 인터뷰에서, “웃는 모습이 귀여운 정수님과 얘기를 나눠보고 싶다”고 털어놨는데, 정수가 데이트에 응하자 기쁨의 미소를 내비쳤다. 영숙은 첫 데이트를 함께 했던 영수, 정자는 종수의 선택을 받았다. 반면 순자와 정순은 누구의 선택도 받지 못했다.


한 여자를 동시에 선택한 솔로남들은 데이트 순서를 두고, ‘미니 대결’을 해야만 했다. 이에 영자를 선택한 정식, 영식은 팔씨름 대결을 했다. “체급이 다르다”며 긴장감을 토로한 영식은 “넘길게요”라는 말과 함께 자신을 완패시킨 정식으로 인해 ‘태권도 관장’의 체면을 제대로 구겼다. 데이트 순서에서 정식이 후반전을 택해 ‘밤 데이트’를 하게 됐고, 영식은 낮 데이트를 하게 됐다.


이어 정숙을 선택한 영철, 영호, 정수는 1.5km 장거리 달리기로 데이트 순서를 정하기로 했다. 직업군인 출신 영철, 초등학교 대표 육상 선수였다는 영호는 혼신을 다해 달렸지만, 정수는 한 걸음도 떼지 않았다. 정수는 “계속 탐색 중이다. 뛰어야 될 이유를 못 찾았다”라고 털어놨다. 달리기를 포기한 정수의 모습에 정숙은 내심 서운함을 내비쳤다. 1등을 한 영철은 카페 데이트를 선택했으며, 2등을 한 영호는 드라이브 데이트를, 정수는 어부지리로 바닷가 횟집에서 데이트를 하게 됐다.


탁 트인 바다와 아름다운 노을이 보이는 맛집에서 정숙과 마주한 정수는 “왜 안 뛰었냐”는 질문에 조심스레 답했다. 그는 “‘달리기를 한다=당신을 좋아한다’가 아니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두 사람은 처음으로 긴 대화를 나눴으나 11세 나이차 만큼이나 확연한 성향차를 확인했다. 정수는 안정적이면서도 현실적인 연애를, 정숙은 서로만 바라보는 낭만적인 연애를 원했기 때문.


정숙과 드라이브 데이트를 하기로 한 영호는 정수와의 데이트가 끝날 때까지 정숙을 하염없이 기다렸다. 그는 정숙이 나타나면 시종일관 배려 넘치는 태도와 칭찬 보따리로 정숙을 감동시켰다. 특히 영호가 “정숙씨는 정말 좋은 분 같다. 어디서 지내든 누구랑 만나든 최고로 행복하게 살 것 같다”고 따뜻하게 말하자, 정숙은 갑자기 눈물을 쏟았다. 또한 “휴지 있냐”는 정숙의 말에 영호는 “물티슈 주세요”라고 음성인식 AI로 변신(?)해, VCR로 지켜보던 3MC를 폭소케 했다. 데프콘은 “제발 저 사람, 사랑하게 해주세요”라며 오열했고, 송해나 역시 “미치겠다, 진짜”라고 눈물을 닦으며 ‘마성남’ 영호에게서 헤어나오지 못했다.


영철은 두 번째 데이트에서도 ‘불도저 직진’을 이어갔다. 영철은 자신에 대해 “칼 같고 날카로울 것 같다”고 한 정숙의 발언을 미리 캐치해, “저 사실 부드러운 남자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머리카락이 길었던 과거 사진을 보여주면서 “머리 기를까요?”라고 물은 뒤 “모든 것을 맞추겠다”고 어필했다. 나아가 영철은 “정숙님이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이성을 꼭 만났으면 좋겠고, 그게 저였으면 좋겠다”라고 적극 호감을 표현했다.


세 남자와 릴레이 데이트를 마친 정숙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영철님과는 두 번째 데이트라 편했다. 또 마음 표현을 확실하게 해주셔서 제 마음을 좀 더 움직이게 했다”고 밝혔다. 이어 “정수님과는 조금 성향이 맞지 않을 수도 있겠다”라고 했으나, 잠시 뒤, “그런데 자꾸 신경이 쓰인다. 그 웃는 모습이 아른거린다. 뭐지?”라고 되물어 정수에게 흔들리고 있음을 고백했다.


최종 선택이 코앞으로 다가왔지만, 그 무엇도 예측할 수 없는 격변의 로맨스에 시청자들은 뜨거운 관심과 응원을 보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영호님에게 힌트주신 정숙님의 센스, 대박입니다!”, “영호님, 이대로 영자님에게 직진하나요?”, “정숙님 마음 너무 공감 가네요. 정수님의 눈웃음은 진짜 백만불 짜리입니다”, “다음 회에 최종 커플 탄생하나요? 심장 쫄깃해 미치겠습니다” 등 과몰입 피드백을 쏟아냈다.


한편 로맨스 대격변이 일어난 ‘솔로나라’ 3기의 최종 선택 결과가 공개되는 ‘나는 SOLO’ 18회는 오는 10일(수) 오후 10시 30분 NQQ, SBS PLUS에서 동시 방송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