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크라임 퍼즐', 29일 첫 공개
윤계상X고아성X윤경호 출연
배우 고아성이 29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된 올레tv x seezn 오리지널 '크라임 퍼즐'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사진제공=KT
배우 고아성이 29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된 올레tv x seezn 오리지널 '크라임 퍼즐'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사진제공=KT
올레tv x seezn 오리지널 '크라임 퍼즐'에 출연하는 배우 고아성이 3년 만에 브라운관으로 복귀한 소감을 전했다.

29일 오전 '크라임 퍼즐'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배우 윤계상, 고아성, 윤경호와 김상훈 감독이 참석했다.

'크라임 퍼즐'은 살인을 자백한 범죄심리학자 한승민(윤계상 분)과 그의 전 연인이자 담당 수사관으로서 사건의 배후를 파헤치는 형사 유희(고아성 분)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스스로 교도소에 갇힌 한승민의 사투와 미스터리한 살인 사건을 쫓는 유희의 추적, 긴밀히 얽힌 투 트랙의 이야기가 장르적 쾌감을 극대화한다.

OCN 드라마 ‘본대로 말하라’에서 치밀한 연출로 호평받은 김상훈 감독과 영화 ‘대립군’ 등을 통해 굵직한 서사의 힘을 보여준 최종길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이날 고아성은 "OCN 드라마 '라이프 온 마스' 이후 3년만"이라며 "형사 역은 이번이 두 번째다. '라이프 온 마스'는 시대에 따라 소극적일 수밖에 없는 인물이었다. 반면 유희는 주체적인 성향의 형사다. 직접 사건을 파헤치겠다고 결심한 인물"이라고 밝혔다.

또한 "경찰대학에서 교수였던 한승민을 처음 만나게 된다. 그때 동경하고 좋아하게 된다. 그러던 중 한승민이 아빠를 죽이고 교도소에 갔다는 소식을 듣게 되면서 감정적인 변화를 맞는다"며 "우리 드라마는 과거와 현재의 시제가 있다. 아빠를 살해하기 전과 후로 나뉘는데, 이 둘의 차이점을 어떻게 두고 연기할지 고민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윤계상은 삭발로 임팩트 있게 차이점을 뒀다. 그래서 나는 사람을 보는 눈빛만 달라져도 큰 변화가 될 거 같더라. 그래서 한승민을 바라보는 눈빛에 중점을 뒀다"고 덧붙였다.

한편 '크라임 퍼즐'은 29일 오후 3시 처음 공개된다.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