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시양, '홍천기' 종영인터뷰
"이정재 수양대군 연기, 강한 인상"
"비슷한 캐릭터에 부담 됐다"
배우 곽시양/ 사진=드로잉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곽시양/ 사진=드로잉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곽시양이 선배 배우 이정재를 롤모델로 꼽았다.

27일 곽시양은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 종영을 기념하는 화상 인터뷰를 통해 텐아시아와 만났다.

지난 26일 종영한 '홍천기'는 신령한 힘을 가진 여화공 홍천기와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붉은 눈의 남자 하람이 그리는 한 폭의 판타지 로맨스를 담았다.

곽시양은 극 중 성조(조성하 분)의 둘째 아들이자 왕좌를 향한 야망이 넘치는 '주향대군' 역을 맡았다. 그는 거칠지만 매력적인 주향대군을 그려내며 극에 팽팽한 긴장감과 몰입감을 불어넣었다.

이날 곽시양은 자신이 연기한 캐릭터에 대해 "수양대군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를 어떻게 하면 내 색깔로 만들 수 있을지 고민했다"며 "굉장히 카리스마 넘치는 캐릭터라 생각해 외적인 모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어떻게 하면 조금 더 날카롭게 보일지 생각을 많이 했다. 그래서서 외적인 걸 가장 많이 신경 썼고, 연기적인 부분에서는 다른 영화를 많이 참고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영화 '관상'을 많이 봤다. 이정재 선배님의 연기를 보면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했다"며 "말투나 긴장할 때 눈빛 같은 걸 세세하게 분석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수양대군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니까 부담도 많이 됐다. 이정재 선배님께서 하셨던 수양대군의 임팩트가 크게 다가왔기 때문에 그래서 더 준비를 많이 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배우 곽시양/ 사진=드로잉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곽시양/ 사진=드로잉엔터테인먼트 제공
곽시양은 롤모델로 이정재를 꼽기도 했다. 그는 "'홍천기'를 촬영하면서 이정재 선배님처럼 되고 싶었다"며 "많은 매력을 갖고 계시지 않나. '오징어 게임' 도 그렇고 다른 작품에서도 캐릭터 특유의 맛을 잘 살리시는 것 같아 보고만 있어도 많이 배운다. 내가 조금 더 나이를 먹어서도 그렇게 되고 싶다"고 밝혔다.

곽시양은 또 "코믹적인 요소를 모티브로 삼고 있는 건 조정석 선배다. 많이 보면서 과하지 않고 재밌게 만드는게 뭘까 생각을 많이 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조정석 선배님의 코믹 연기를 보면서 저렇게 재밌고 유쾌할 수 있다는 거에 놀랐다. 'SNL'도 너무 재밌었다. 영화 '건축학개론'에서 보여준 제스처도 해보고 싶고, '슬의생'도 많이 보고 연구를 해보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