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지리산', 오는 23일 첫 방송
전지현X주지훈X오정세X조한철 출연
배우 주지훈이 13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된 tvN 새 토일드라마 '지리산'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사진제공=tvN
배우 주지훈이 13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된 tvN 새 토일드라마 '지리산'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사진제공=tvN
배우 주지훈이 tvN 새 토일드라마 '지리산'을 집필한 김은희 작가와의 호흡을 밝혔다.

13일 오후 '지리산'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김은희 작가와 최상묵 촬영감독, 배우 전지현, 주지훈, 오정세, 조한철이 참석했다.

'지리산'은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 서이강(전지현 분)과 말 못 할 비밀을 가진 신입 레인저 강현조(주지훈 분)가 산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고를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물이다.

넷플릭스 '킹덤' 시리즈, tvN '시그널'을 집필한 김은희 작가와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태양의 후예' 등을 통해 흥행 신드롬을 일으킨 이응복 감독이 의기투합했다.

이날 주지훈은 "김은희 작가님과 5년째 뵙고 있다. 이제는 추석에 만나는 이모 같다. 작가님의 글은 기본적으로 되게 디테일하다. 지문이 엄청 많아서 대본을 허투루 볼 수 없다"며 "되게 어려운 장면을 편하게 쓰는 장점이 있다. 시청자들은 재밌게 보는데 연기하는 배우의 입장에서는 힘들 때가 있다. 계속 수업을 시켜주는 것처럼 연기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리산'은 오는 23일 밤 9시 처음 방영된다.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