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린 우먼 파이터'
크루들의 살벌한 춤싸움 예고
24일(오늘) 밤 첫 방송
사진제공=Mnet '스트리트 우먼 파이트'
사진제공=Mnet '스트리트 우먼 파이트'
'스트릿 우먼 파이터'가 크루들의 살벌한 춤싸움을 예고했다.

24일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열렸다. 이날 강다니엘, 보아, 태용, 황상군과 여덟 크루 훅, 라치카, 홀리뱅, 코카B버터, 프라우드먼, 웨이비, 원트,YGX와 제작진이 참석했다. 제작발표회 진행은 박슬기가 맡았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자 댄스 크루 여덟 팀(훅, 라치카, 홀리뱅, 코카N버터, 프라우드먼, 웨이비, 원트, YGX)이 출연해 최고의 글로벌 K-댄스 크루가 되기 위해 자존심을 걸고 크루간의 배틀을 펼치는 프로그램.
권영찬 CP./사진제공=Mnet '스트리트 우먼 파이트'
권영찬 CP./사진제공=Mnet '스트리트 우먼 파이트'
이날 권영찬 CP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대해 소개했다. 그는 "대한민국 댄스 신에서 최고 실력을 가진 8팀의 여성 크루들이 출연해서 넘버원 글로벌 댄스 크루를 뽑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라며 "여러 서바이벌 프로로그램이 많은데, 이 프로그램은 오직 춤으로만 승부를 겨루는 것이다 보니 눈으로 볼 수 있는 볼거리들이 다양하다"고 소개했다.

그는 "일반인이나 연습생 오디션이 아니라, 대한민국 댄스 신에서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나오는 경연이다 보니 세게 비춰질수 있긴 하지만, 그만큼 무대 퀄리티도 높고 볼거리도 많다"며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최정남 PD./사진제공=Mnet '스트리트 우먼 파이트'
최정남 PD./사진제공=Mnet '스트리트 우먼 파이트'
최정남 PD는 '댄싱9', '힛 더 스테이지', '썸바디' 등 여러 댄스 관련 프로그램의 연출을 맡은 바 있다. 그는 "케이팝이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상황이다. 이에 케이팝 아티스트 또한 주목이 되고 있다. 이에 춤을 만드신 분들이 조명되지 않는 부분이 안타까웠다"며 "그런 부분에서 여자 댄서들을 유심히 본 부분이 있다. 케이팝 아티스트 팬들이 있는 것처럼, 댄서들에게도 팬이 생길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여성이 주측되는 프로그램 기획 의도를 밝혔다.

또 최정남 PD는 기획 단계에서 가장 신경쓴 부분에 대해 "크루 섭외"라고 밝혔다. 그는 "크루들이 한 자리에 모여주신 것도 감사한 일"이라며 "댄서분들의 움직임이 잘 보이게끔 풀샷 위주로 촬영했고, 다른 방송보다는 천천히 움직이는 무빙을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바이벌이다 보니 댄서들 간에 긴장감도 있고, 예민한 부분 있다. 하지만 결과 후엔 깨끗이 승복하고 리스팩하는 부분이 있다. 시청자들이 보시기에 스포츠맨십을 느낄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심사위원을 맡은 퍼포먼스디렉터 황상훈은 심사 기준을 설명했다. 그는 "우선 퍼포먼스디렉터라는 상황에 맞게 완성도, 스킬 테크닉을 봤다"며 "가장 중요하게 본 건 무대 자체를 얼마나 자신의 것으로 만드느냐 하는 에너지를 조금 더 중점으로 봤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리액션이 절로 나오는 분위기였다"라며 "이 분들(크루)이 이렇게 얌전히 앉아 계시지만 굉장히 야생적인 분들이다"라고 경연을 지켜본 소감을 전했다.
저지로 출연하는 태용(왼쪽), 보아, 황상훈./사진제공=Mnet '스트리트 우먼 파이트'
저지로 출연하는 태용(왼쪽), 보아, 황상훈./사진제공=Mnet '스트리트 우먼 파이트'
황성훈과 함께 가수 보아와 NCT 태용이 저지로 출격한다. 최정남 PD는 보아에 대해 "출연하는 댄서분 중에서 보아를 우상으로 춤 추시는 분들이 많다"며 "스트릿, 현대 등 다양한 춤 장르를 섭렵한 보아는 리액션도 가장 화려했다"고 소개했다.

보아는 프로그램에 대해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을 해 왔었는데 그 중에서 단연코 가장 무서운 서바이벌"이라고 설명하면서 심사 기준에 대해서는 "춤과 노래에 관해서는 개인의 취향이라는 게 다르게 작용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정답이란 게 없는 게 예술 문화기 때문에 시청자들도 함께 저징을 하면서 보실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고 설명했다.

또 한명의 저지인 태용은 떨리는 마음을 전했다. 그는 "첫 방송을 앞두고 다같이 모이니까 더 두근거린다"면서 "'심장이 쫄깃해 진다는 게 이런걸 두고 얘기 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굉장히 급박하고 긴박한 상황들 이었다"고 전했다.

심사 기준에 대해 묻자 그는 "심사의 기준보다는 크루에 팬덤을 만든다는 의도가 좋았다"며 "대한민국 최고의 크루분들이 모인 것이다 보니 저도 자극이 많이 되고, 감동도 주셨다. 열의가 불타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사진제공=Mnet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사진제공=Mnet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강다니엘은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MC를 맡았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이돌이기도 하지만, 과거 비보이로 활동했던 강다니엘이 배틀 진행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최정남 PD의 설명이다.

강다니엘은 "정말 저는 잘 즐긴 것 같다"면서 "너무 좋은 무대들로 인해 저에게도 새로운 자극이 된 것 같다. 제가 배울 게 더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