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내가 키운다', 지난 13일 방송
그리, 스폐셜 게스트로 출연
"아빠 김구라와 비밀 無"
/사진=JTBC '용감한 솔로 육아-내가 키운다' 방송화면
/사진=JTBC '용감한 솔로 육아-내가 키운다' 방송화면
가수 그리가 아빠 김구라의 이혼 당시 심경을 고백했다. JTBC '용감한 솔로 육아-내가 키운다'(이하 '내가 키운다')에서다.

지난 13일 방영된 '내가 키운다'에는 그리가 스폐셜 게스트로 출연해 솔직한 입담을 전했다. 그는 독립을 빨리하게 된 이유에 관해 "아빠에게 내가 먼저 하고 싶다고 했다"고 밝혔다.

이에 김구라는 "아빠 입장에서도 독립을 막을 명분이 없었다"고 말했다. 그리는 "여전히 독립이 좋다. 2주에 한 번씩 보는 게 가장 반갑다"며 "같이 살아도 좋은데 아빠도 같이 살고 있는 누나가 있다"고 알렸다.

김구라는 그리의 누나라는 호칭에 관해 "다른 호칭은 조금 어색하다. 새엄마라고 하기도 그렇지 않냐"고 설명했다. 그러자 그리는 "얼굴이 예뻐서 누나 같다. 식사 자리에서 처음 소개를 받았는데, (연애 소식을) 듣자마자 축하한다고 했다. 아빠를 왜 아무도 안 데려갈까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고 털어놓았다.

이 말을 들은 출연진이 감동하자, 김구라는 "자기도 만나는데 나도 만나야 되지 않냐"며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었다.
/사진='용감한 솔로 육아-내가 키운다' 방송화면
/사진='용감한 솔로 육아-내가 키운다' 방송화면
그런가 하면, 그리는 김구라의 이혼 소식에 관해 "중3~고1 무렵에 부모님의 이혼을 알게 됐다. 누나들의 자녀 같은 경우에는 인격이 성립되기 전에 사실을 접하게 된다. 나는 어느 정도 인격이 성립된 상태에서 그 과정을 지켜봤기 때문에 마음의 준비가 돼 있었다"며 "오히려 괜찮게 잘 넘긴 것 같다. 그리고 내 친구 중에 부모님이 이혼한 애들이 몇 있다. 이혼했어도 엄마, 아빠랑 잘 지내는 걸 지켜보면서 이혼의 과정을 배웠다"고 말했다.

이에 김구라는 "내가 그런 결정을 내릴 때 그리에게 얘기를 했다. 근데 결정을 조금만 미뤄달라고 그러더라. 상황상 그러면 좋겠지만 여의치 않았다"며 "내가 한 번 이슈가 되면 되니까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했다"고 털어놓았다. 그러자 그리는 "아빠가 오히려 별거 아닌 것처럼 대하니까 나도 무덤덤하게 대하게 됐다"고 전했다.

더불어 그리는 "아빠와 모든 걸 공유하는 편"이라고 알렸다. 그는 여자친구와의 열애부터 결별까지 김구라에게 말한다고 했다. 김구라는 "그리에게 여자친구가 있었다. 나와도 자주 본 적이 있다"며 "한 번은 그리에게 전화가 왔는데 헤어졌다고 하더라. 내가 '아빠가 거기로 갈까?'라고 물었는데 괜찮다고 하더라. 그래서 더 좋은 여자 만날 수 있다고 위로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그리는 "이건 방송에서 최초 공개한다. 하루는 아빠가 전화가 와서 같이 사는 누나가 싸운 다음 집을 나갔다고 하더라. 뭔가 대신 연락해달라는 시그널인 것 같아서 문자를 보내줬다"고 털어놓았다.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