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혜은, tvN '환혼' 하차
관계자 측 "배우 의견 존중"
배우 박혜은. /사진제공=H&엔터테인먼트
배우 박혜은. /사진제공=H&엔터테인먼트
tvN 새 드라마 '환혼' 측이 배우 박혜은이 하차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환혼' 측은 8일 텐아시아에 "박혜은 배우가 제작진과 협의 하에 하차하게 됐다. 신인 배우임에도 불구하고 서로 열심히 준비했지만, 큰 프로젝트 드라마의 주인공으로 극을 이끌어가는 것에 대해 많은 부담감을 느껴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배우와 많은 이야기를 나눴고, 제작진과 배우의 상호 의견을 존중하여 하차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환혼'은 천기를 다루는 젊은 술사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2019년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를 집필한 홍자매 작가의 신작이다. 여기에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김비서가 왜 그럴까', '진심이 닿다'의 박준화 PD가 연출을 맡아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현재 배우 이재욱, 황민현, 아린이 출연을 확정했다. 앞서 촬영이 일부 진행된 만큼 여주인공인 박혜은의 분량을 다시 찍어야 한다. 현재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대체 배우를 찾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다음은 '환혼' 측 공식 입장 전문이다.tvN '환혼'에 캐스팅이 되었던 박혜은 배우가 제작진과 협의하에 하차 하게 되었습니다. 신인배우임에도 불구하고 서로 열심히 준비했지만, 큰 프로젝트 드라마의 주인공으로 극을 이끌어가는것에 대해 많은 부담감을 느껴왔습니다. 이에 배우와 많은 이야기를 나눴고 제작진과 배우의 상호의견을 존중하여 하차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