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홍랑' 열창 영상 500만뷰 돌파…구성진 꺾기
가수 임영웅의 '홍랑' 열창 영상이 500만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12월 10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임영웅 [홍랑] 뽕숭아학당'라는 제목의 영상은 3일 오전 조회수 500만을 넘어섰다. '좋아요' 역시 7만4000개 이상을 받았다.

이 영상은 지난해 12월 9일 방송된 TV조선 '뽕숭아학당'의 '아내의 맛'팀과 특별 합동수업 편에서 임영웅이 선보인 무대다. 이날 방송에서 트롯맨들은 자신들이 뽑은 나만 아는 숨겨진 트로트 명곡인 '숨.트.명'을 소개했고, 아맛팀은 각자가 가진 내 인생 트로트 명곡인 '아.트.명'을 밝히며 흥 넘치는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사진=방송 영상 캡처
사진=방송 영상 캡처
이날 임영웅이 '숨.트.명'으로 뽑은 곡이 '홍랑'. 이곡은 임영웅이 무명시절부터 알던 친구 민수현의 곡.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나오기 전에 무명 생활을 함께한 친구 민수현의 곡"이라며 "(민수현은) '미스터트롯' 100인 오디션에도 나왔었다"고 소개했다. '홍랑'은 그리운 떠나간 님에게 자신을 기억해달라고 애절한 마음을 담아 호소하는 노랫말과 이와 대비되는 흥겨운 리듬이 인상적인 곡이다. 임영웅은 이날 자신만의 높은 곡 이해도와 특유의 애절한 감성으로 멋진 무대를 꾸며내 찬사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친구의 곡을 '숨.트.명'으로 소개하는 의리 있는 면모도 돋보였다.

임영웅은 현재 TV조선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을 비롯해 각종 방송과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