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 Joy '물어보살' 방송화면
/사진 = KBS Joy '물어보살' 방송화면
가수 성시경이 이상형을 고백했다.

성시경은 24일 오후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10년 만에 발매한 정규 앨범 'ㅅ(시옷)' 홍보를 위해 출연한 성시경은 "10년 만에 앨범을 냈는데, 감이 떨어져서 음반 시장을 아예 모르겠다"며 "요즘에는 CD를 잘 안사니까 음원 수익은 불투명한데 돈이 어마어마하게 들더라"고 컴백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다.

성시경은 특히, 같은 날 그룹 방탄소년단이 컴백한다고 했고, 이를 들은 "그건 우리도 방법이 없는데"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성시경은 "유통사에서 전화가 와서 '정면대결할 거냐'라고 하더라"며 "늦출 수도, 당길 수도 없다. 그리고 방탄소년단 팬들이 내 팬층과 다르니까 괜찮다고 생각한다"라고 소신을 밝혔다.

솔루션을 주겠다고 나선 서장훈은 "상반신 노출 포토카드를 준비해라. 수영복 사진. 네 팬들에게 안 보여줬던 걸 보여주는 거다"라며 댄스를 소화하는 장면이 담긴 뮤직비디오를 보게 만드는 게 중요하다고도 조언했다.

성시경은 '다른 고민이 있냐'는 질문에 "뭐 있겠냐. 결혼 못하는 것 말고는"이라며 "나와 했다. 서장훈은 이상형을 물었고 성시경은 "부정적이지 않고 유머 코드가 맞으면 된다"라고 전했다. "까칠한 사람은 어떠냐"는 서장훈의 말에 "나는 까칠한 게 뭔가를 당했을 때 정당하게 이유가 있게 반박할 수 있는 사람 좋다"며 "합리적이고 똑똑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서장훈과 이수근은 성시경에게 '보살팅'을 제안하며 "좀 쉬다가 나중에 부르면 나와. 예선부터 있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