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빈센조', 지난 2일 종영
임철수, 대외안보 정보원 안기석 役
서면 인터뷰 진행
tvN 토일드라마 '빈센조'에서 대외안보 정보원 해외 범죄조직 대응팀 이탈리아부 팀장 안기석 역으로 열연한 배우 임철수. /사진제공=브룸스틱
tvN 토일드라마 '빈센조'에서 대외안보 정보원 해외 범죄조직 대응팀 이탈리아부 팀장 안기석 역으로 열연한 배우 임철수. /사진제공=브룸스틱
tvN 토일드라마 '빈센조'에 출연한 배우 임철수가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에 고마움을 표했다.

임철수가 지난 1일 '빈센조' 종영을 맞아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빈센조'는 조직의 배신으로 한국으로 오게 된 이탈리아 마피아 변호사가 베테랑 독종 변호사와 함께 악당을 쓸어버리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임철수는 극 중 대외안보 정보원 해외 범죄조직 대응팀 이탈리아부 팀장 안기석 역을 맡았다. 안기석은 빈센조(송중기 분)의 입국 소식을 접하고 금가프라자에 잠입을 시도한다. 이후 이탈리아 레스토랑에 취업한 그는 빈센조의 모습에 빠져들면서 공조에 나서기로 결심한다.

임철수는 유쾌하면서도 진지한 캐릭터의 내면을 훌륭하게 소화하며 신스틸러로서 맹활약을 펼쳤다. 그는 빈센조의 팬클럽 오마콘(오 마이 콘실리에리) 회장으로 분해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는가 하면, 남주성(윤병희 분)과 찰떡같은 케미로 깨알 웃음을 선사했다.

이날 임철수는 방영 이후 반응에 관해 "집돌이라 반응에 대한 건 잘 모르겠다. 부모님께서 매주 날 모니터링 해주고 있다"며 "매섭고 날카로운 어머니께 코멘트를 자주 듣는다. 그래도 '빈센조' 덕분에 우리 부모님께선 매주 나를 만나서 즐거운 것 같더라"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나는 매주 인사드리는 것 같아 조금 덜 죄송하다. 많은 분이 알아봐 줘서 너무나 감사하지만, 그만큼 행동 처신을 잘해야겠다는 생각도 든다. 그저 감사할 따름"이라고 밝혔다.

한편 '빈센조'는 지난 2일 14.6%의 시청률로 종영했다.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