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엠' 박혜수 "마주아 캐릭터, 오디오 빌 틈 없는 친구"
"재현, 긍정 에너지 100점"
'디어엠' 박혜수 / 사진제공KBS
'디어엠' 박혜수 / 사진제공KBS
배우 박혜수가 '디어엠(Dear. M)' 속 마주아 캐릭터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현했다.

오는 26일 첫 방송될 KBS 2TV 특별기획 금요드라마 '디어엠(Dear.M)'(이하 '디어엠')에서 박혜수는 경영학과 2학년 모태솔로 마주아 역으로 분한다. 한 뼘 성장된 연기 변신이 기대되는 가운데 박혜수가 생각하는 마주아 캐릭터는 어떤 인물일지 직접 들어봤다.

박혜수는 마주아 캐릭터의 매력으로 "발랄하고 씩씩하다. 곁에 있으면 오디오가 빌 틈이 없다. 옆에 이런 친구가 있다면 참 든든하겠다 싶은 그런 친구"라고 소개했다.

극 중 마주아는 '선한 오지라퍼'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남을 잘 챙기는 인물. 물건을 살 때도 함께 사는 룸메이트 몫까지 챙길 정도로 통 크고 사려 깊은 캐릭터다. 특유의 에너지로 주위의 분위기마저 환히 밝힐 정도로 활기차 사랑스럽기까지 하다.

대본을 읽고 마주아와 만난 첫 순간 박혜수는 "글자 속 쫑알쫑알거리며 자신의 이야기를 마구 해대는 마주아의 목소리가 귓가에 들리는 듯했고, 이를 지켜보는 친구 차민호(재현 분) 시점에서 대본을 읽었다"며 캐릭터를 형상화했다. 그러면서 어느 순간 마주아 캐릭터를 온전히 이해하게 됐다고 한다.

12년지기 절친한 친구 차민호로 등장하는 재현과의 호흡에도 높은 점수를 매기며 케미를 과시했다. 박혜수는 재현에 대해 "긍정 에너지 부문에서 이미 100점이다. 단체 스케줄과 연기 스케줄을 병행하며 힘들었을텐데도 한 번도 내색한 적 없이 항상 밝고 활기찬 모습이었다. 좋은 에너지를 많이 받았다"며 깊은 신뢰감을 드러냈다.

박혜수는 "'디어엠'의 등장 인물들은 저마다 사랑에 대한, 미래에 대한 고민들을 안고 있다. 10대라면 상상하며 궁금해 할 머지않은 미래의 모습이고 20대 초반이라면 자기 일처럼 설레하며 공감할 순간들이며 그 시기를 지나온 이들에겐 각자의 추억들을 꺼내 보게 만드는 순간들을 다룬다. '디어엠' 속 이러한 청춘들을 잘 표현해내고 싶다"며 다부진 각오를 전했다. 박혜수가 표현하고 싶은 청춘은 어떤 것일지 기대감이 높아진다.

'디어엠'은 오는 26일 밤 11시 10분에 첫 방송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