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반이구나" 감탄
음원으로 기록하다
음원 사이트 공개
'아카이브K' / 사진 = SBS 제공
'아카이브K' / 사진 = SBS 제공
'전설의 무대-아카이브K'에서 규현이 부른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이 11일 정식 음원으로 공개됐다.

SBS '전설의 무대-아카이브K'에서 '발라더 후예'로 참여해 유재하의 음악을 기록했던 규현의 노래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이 11일 낮 12시에 정식 음원으로 출시됐다.

규현은 방송에서 "처음에는 제 세대의 곡이 아니라서 잘 몰랐다. 그런데 몇몇 선후배님들이 여기저기 나와서 커버하는 모습을 보고 앨범을 찾아 들어보니 모든 곡을 계속 전체 재생하게 됐다"고 언급하며 "와! 이건 정말 명반이구나" 감탄사를 쏟아냈다.

이날 규현은 작곡가 김형석의 피아노 연주에 맞춰 유재하의 '내 마음의 비친 내 모습'을 불러 감동을 선사하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의미있는 무대를 기록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규현은 최근 유튜브 방송에서 가장 많이 듣는 최애곡이 바로 이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규현이 불러 SNS에서 뜨거운 호응을 끌어낸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은 11일 낮 12시부터 모든 포털 및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한편, 한국 대중음악사를 방대한 자료와 토크, 무대로 기록하고 있는 음악 다큐쇼 '전설의 무대-아카이브K'는 매주 일요일 밤 11시 5분에 방송된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