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실·이성미, 깜짝 출연
조영남과 성별 넘은 우정
"오래도록 세월 이겨내길"
'강호동의 밥심' 조영남 편/ 사진=SBS플러스 제공
'강호동의 밥심' 조영남 편/ 사진=SBS플러스 제공
가수 조영남과 개그우먼 이성미, 이경실이 끈끈한 우정을 자랑했다.

지난 4일 방송된 SBS플러스 ‘강호동의 밥심’에서는 조영남이 가장 힘들 때 곁에서 든든한 힘이 돼 준 이성미, 이경실이 출연해 오랜 시간 우정을 나누며 서로에게 힘이 돼 준 사연을 공개했다. 세 사람의 솔직한 이야기와 우정은 월요일 밤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이날 이경실은 과거 KBS ‘체험 삶의 현장’을 통해 처음 만나 12년간 콤비로 활동한 조영남에게 고마웠던 순간을 떠올렸다. 이경실은 “여자 연예인이 이혼하면 방송 생활을 하기 어려운 시기였는데 내가 이혼했을 때 조영남이 많은 조언을 해줬다”며 그 말이 큰 위로가 됐다고 밝혔다.

이성미는 조영남이 여자친구들과의 의리를 담아 그린 작품 ‘여친용갱’을 처음 봤을 때의 느낌도 회상했다. 그는 “여자들 많은 거 소용없고 자기꺼 하나 있으면 된다. 그러면 여자친구가 왜 이렇게 많이 필요하겠나. 정말 있어야 할 하나가 없어서 마음이 좀 그렇다”고 말해웃음을 자아냈다.

오랜 시간 조영남과 함께한 이성미, 이경실은 그의 손에 무엇을 들려주느냐에 따라서 자기가 창작해내는 게 다르다며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자신만의 세계가 있다고 말했다. 이성미는 “이제는 걸어가는 모습 속에서 나이가 묻어나 마음이 좀 그렇다. 오래도록 건강하게 세월을 이겨냈으면 하는 마음이다”라며 조영남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드러냈다.

‘강호동의 밥심’은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