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수, 위풍당당 자태
교지 받드는 모습 포착
'암행어사' 스틸컷./사진제공=KBS
'암행어사' 스틸컷./사진제공=KBS
김명수가 수령 부자의 악행을 처단하고 늠름한 암행어사로 거듭난다.

오늘(4일) 방송되는 KBS2 월화드라마 ‘암행어사: 조선비밀수사단’(이하 ‘암행어사’) 5회에서는 고을의 비리를 밝혀낸 김명수(성이겸 역)의 위풍당당한 자태가 공개된다.

앞서 성이겸(김명수 분)은 암행어사 실종 사건과 관련된 이들을 찾아내던 중 고을의 실세인 수령 부자에게 붙잡혀 끌려갔고, 몸종 박춘삼(이이경 분)과 함께 광산에서 노역하는 신세가 됐다. 그러나 간신히 도망쳤던 홍다인(권나라 분)이 무예별감 최도관(신지훈 분)과 함께 이들을 구하러 와 짜릿한 전세역전이 이뤄졌다.

어사단의 모험이 그 결실을 이뤄 가는 가운데, 악의 무리를 징벌한 성이겸이 진정한 암행어사로 거듭난다고 해 눈길을 끈다.

이날 공개된 사진에는 엄숙한 표정으로 왕의 교지를 받아드는 성이겸의 모습이 담겼다. 또한 숱한 고난을 함께해온 홍다인과 박춘삼, 무예별감 최도관(신지훈 분) 역시 그를 바라보고 있어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성이겸이 암행어사로서 마지막까지 악의 무리를 어떻게 징벌할지, 모두의 환희를 부른 왕의 교지는 어떤 내용일지 기대를 모은다.

어설프고 부족했던 모습에서 점차 믿음직스러운 백성들의 영웅으로 거듭나는 암행어사단의 활약은 이날 오후 9시 30분 방송되는 ‘암행어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