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맛' 특집
김선호, 망가짐도 불사
진정한 예능인으로 거듭
'1박 2일 4'  겨울 특집/ 사진=KBS2 제공
'1박 2일 4' 겨울 특집/ 사진=KBS2 제공
KBS2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 멤버들이 진정한 겨울의 맛을 찾아 떠났다.

지난 3일 방송된 ‘1박 2일’이 2부 12.4%(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모노레일을 타고 산에 오른 멤버들 앞에 횡성호의 절경이 펼쳐진 순간에는 분당 최고 시청률 18.6%를 기록하며 안방극장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2049 시청률 또한 2부 4.8%(수도권 기준)로 동시간대 예능 1위를 차지해 일요 예능 최강자의 명성을 입증했다.

이날 방송은 ‘겨울의 맛’ 특집 첫 번째 이야기로, 겨울에 생각나는 다양한 먹거리들을 찾아가는 여섯 멤버의 하루가 그려졌다. 특히 불타오르는 열정과 놀라운 반사신경을 보여준 연정훈, 신들린 절대음감 게임으로 모두의 배꼽을 잡게 한 김종민, 모든 것을 내려놓고 재미만을 추구하며 참 예능인으로 거듭난 김선호 등 눈을 뗄 수 없는 멤버들의 활약이 큰 웃음을 선사했다.

고즈넉한 분위기의 산장에 모인 멤버들은 추운 겨울에 떠오르는 음식들을 나열하며 이와 얽힌 추억들을 하나둘 소개했다. 맏형 연정훈은 “손을 호호 불면서 마셨던 따뜻한 정종이 생각난다”고 했고, 문세윤은 어린 시절 드라마 ‘장군의 아들’에서 주인공 김두한이 매타작을 맞으며 팥죽 먹는 장면을 보고 입맛을 다셨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겨울의 대표적인 간식 호빵을 걸고 노래 퀴즈 미션이 펼쳐졌다. 노래를 듣고 제목과 가수의 이름을 정확하게 맞혀야 하는 게임이 시작되자 가무에 취약한 연정훈과 김선호는 깊은 좌절감을 드러내며 미리 포기 선언했다. 하지만 연정훈은 핑클의 노래가 나오자마자 놀라운 속도로 정답을 맞히며 댄스룰 선보였고, 평소 아내 한가인과 함께 듣는 플레이리스트에 있는 유일한 걸그룹 노래라고 밝혀 놀라움을 안기기도 했다.

‘다큐 팀(연정훈, 김선호, 라비)’과 ‘예능 팀(김종민, 문세윤, 딘딘)’으로 나뉜 멤버들은 동태탕을 걸고 치열한 점심 식사 복불복 대결을 펼쳤다. 혹한기의 공포를 제대로 느끼게 해줄 강풍기가 등장하자 모두 긴장한 가운데, 예능 초보 김선호와 라비는 그 위력을 얕보며 코웃음을 쳤다. 하지만 김선호는 숨쉬기 힘든 아비규환의 상황을 맞이하자 모든 걸 내려놓은 채 미션에 몰두했고, “형, 잘생기게 해”라며 여유 있는 태도를 보이던 라비마저 고전을 면치 못해 폭소를 자아냈다.

김선호는 승부 결과와 관계없이 필사적으로 웃음을 사수하며 숨은 야망을 드러냈다. 눈앞으로 날아오는 공을 보고도 눈을 감지 않아야 성공하는 초고난도 미션에 그는 거울 형제답게 김종민의 표정 필살기를 따라 하며 얼굴을 잔뜩 일그러뜨려 웃음을 안겼다. 뿐만 아니라 “(팀을 위해)이기고 싶어, 웃기고 싶어?”라는 문세윤의 질문에 “웃기고 싶어”라고 망설임 없이 대답해 진정한 예능인의 모습을 선보였다.

열정 부자 연정훈과 13학년 김종민 등 형들의 활약도 빛을 발했다. 연정훈은 솟구치는 열정으로 반사신경를 제어하는 놀라운 활약을 보여줘 ‘다큐 팀’에게 승리를 안겼고, 지난 방송에서 독보적인 절대음감 게임 스킬로 모두를 웃게 한 김종민은 이번에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모습으로 박장대소를 유발했다.

‘1박 2일 시즌4’는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