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준, 유튜브 통해 김형석 언급
"친하지도 않은 작곡가"
/사진=유승준 유튜브 채널
/사진=유승준 유튜브 채널
가수 유승준(스티브 유)이 절교를 선언한 작곡가 김형석을 저격했다.

유승준은 지난달 31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을 둘러싼 루머를 해명했다.

이날 영상에서 유승준은 언론 매체의 공신력을 비판했다. 그는 "참 비열하고 수준 낮다. 본질을 흐리지 말라"며 분노했다.

이후 자신에게 쓴소리를 뱉었던 김형석을 언급하며 "내가 말한 내용이랑 친하지도 않은 작곡가가 어디서 갑자기 튀어나와서 나랑 손절한다는 기사가 뭐가 중요하냐"고 전했다.

그러면서 "뭐 친했어야 손절을 하든 절교를 하지. 생각 없는 사람들이나 그런 기사 보고 흔들린다"고 강조했다.
/사진=유승준 유튜브 채널
/사진=유승준 유튜브 채널
앞서 김형석은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내 노래를 불러주고 동생으로 맺은 인연이라 사실 그동안 좀 안쓰럽다 생각했다. 지금 보니 내 생각이 틀렸네"라면서 "자업자득. 잘 살아라"라고 밝혔다.

김형석은 유승준의 히트곡을 탄생시키는데 일조한 작곡가로 '나나나', '나우 오어 네버', '슬픈 침묵' 등의 작업에 참여한 바 있다.

유승준을 향한 저격 글이 화제를 모으자, 김형석은 게시물을 삭제했다. 그는 "욱했다. 정죄함은 나의 몫이 아닌데 자만했다. 이성보다 순간 감정이 앞선 내 탓"이라면서 "각자가 보는 세상은 때론 공평하지 않고 흔들린다 하더라도 정말 정말 잘 지내기 바란다"고 전했다.
작곡가 김형석(왼쪽), 가수 유승준. /텐아시아DB
작곡가 김형석(왼쪽), 가수 유승준. /텐아시아DB
최근 유승준은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발의한 '유승준 방지5법'에 관해 격한 감정을 쏟아내 관심을 집중시켰다.

'유승준 방지5법'은 국적 변경으로 병역기피를 막기 위한 다섯 가지 법안(국적법·출입국관리법·재외동포법·국가공무원법·지방공무원법)이다.

이날 유승준은 약 40분가량 울분을 토해내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그는 "내가 정치범인가요. 공공의 적인가요. 유승준이라는 연예인 하나 막으려고 난리 법석인가"라며 분노했다.

그러면서 "세금으로 일하는 정치인이 할 일이 없느냐, 말이 되느냐, 장난하느냐"며 "내가 청년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고?" 솔직히 바른말로 추미애 장관의 아들 황제 휴가나 조국 전 장관의 말도 안 되는 사태들 때문에 나랏일 하는 정치인들의 비리들과 두 얼굴을 보면서 더욱 분노하고 허탈해하는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