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번째 OST '휴', 신하균 가창
원곡자 래퍼 서동현 지원사격
오늘(11일) 오후 발매
'영혼수선공' OST 앨범 커버/ 사진=KBS2 제공
'영혼수선공' OST 앨범 커버/ 사진=KBS2 제공
KBS2 수목드라마 ‘영혼수선공’의 주인공 정신과 의사 ‘이시준’ 역을 맡은 배우 ‘신하균’과 래퍼 빅나티(Big Naughty, 본명 서동현)가 OST를 함께 부른다.

‘영혼수선공’ OST Part.6 ‘휴(休)’는 서동현이 2019년 12월 23일 발매한 원곡 ‘휴(休)(Feat. 기리보이)’를 리메이크한 곡이다. ‘영혼수선공’ 12회에서 이시준(신하균 분)이 불렀던 노래이기도 하다.

드라마 촬영 현장에서 즉흥적인 아이디어로 ‘휴(休)’를 노래하게 된 것을 계기로, 원곡의 작사, 작곡가인 서동현이 흔쾌히 저작권 사용 승인과 함께 참여를 결정했으며 본 드라마에 맞게 새롭게 개사해 드라마 버전의 ‘휴(休)’가 재탄생했다.

두 주인공의 테마로 쓰일 ‘휴(休)’는 신하균이 멜로디 부분을 부르고, 원곡자인 서동현이 랩 부분을 맡았다. 앞으로 극의 후반부를 달리는 시점에서 두 주인공의 ‘치유 메이트’ 케미에 몰입도를 높일 음악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영혼수선공’ OST는 에이핑크 오하영의 ‘Im fine’을 시작으로 호피폴라 하현상의 ‘우리 둘, 서로의 위로가 되어’, 수란(SURAN)의 ‘마음이 이상해’, 니아(NIA)의 ‘내일이 오면’, 팀(Tim)의 ‘하루가’까지 발매했으며 듣는 이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는 ‘명품 OST’로 사랑받고 있다.

신하균, 서동현이 참여한 ‘영혼수선공’ 여섯번째 OST ‘휴(休)’는 오늘(11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