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밴드 더로즈와 그룹 위너의 김진우가 새 음반을 발표한다.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이색 예능프로그램이 시청자를 만날 준비를 마쳤다. SBS ‘리틀 포레스트’와 MBC ‘같이 펀딩’이 그것이다. 공포영화 ‘암전’이 개봉한다.

그룹 위너의 김진우. / 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위너의 김진우. / 제공=YG엔터테인먼트
◆ 가요 : 더로즈·위너 김진우 새 음반 발표

밴드 더로즈는 오는 13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음반 ‘레드(RED)’로 돌아온다. JTBC 오디션 서바이벌 프로그램 ‘슈퍼밴드’에 출연한 이후 약 10개월 만이다. 타이틀곡 ‘레드’는 더로즈가 직접 작사·작곡·편곡했으며, 청춘들을 향한 메시지를 녹였다고 한다.

그룹 위너의 김진우는 오는 14일 오후 6시 첫 번째 솔로 싱글 음반 ‘지누스 헤이데이(JINU’s HEYDAY)’를 발표한다. 타이틀곡은 위너의 송민호가 작사·작곡에 참여한 ‘또또또’이며, 김진우의 새로운 매력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SBS 새 예능 ‘리틀 포레스트’에 출연하는 배우 이서진. / 제공=SBS
SBS 새 예능 ‘리틀 포레스트’에 출연하는 배우 이서진. / 제공=SBS
◆ 방송 : 이색 예능이 온다…’리틀 포레스트’ ‘같이 펀딩’

SBS 새 예능프로그램 ‘리틀 포레스트’의 제작발표회가 12일 열린다. 맘껏 뛰놀 곳 없는 요즘 아이들을 위한 동산 조성 프로젝트를 다룬다. 이서진·이승기·박나래·정소민 등이 출연한다. 이날 오후 10시 첫 회를 시작하며 매주 월·화요일 방송될 예정이다.

그룹 신화의 앤디와 가수 유선호가 뭉친 라이프 타임 예능프로그램 ‘아이돌다방’은 오는 13일 제작발표회를 연다. ‘아이돌 다방’을 운영하며 바리스타로 변신한 앤디, 유선호의 모습을 보여준다. 라이프타임 채널이 KT 올레tv모바일과 공동제작해 오는 18일 오후 11시 40분 라이프타임 채널에서 처음 방송된다. KT 올레tv모바일에서는 오는 14일 오후 6시 먼저 공개한다.

MBC 새 예능프로그램 ‘같이 펀딩’은 오는 14일 제작발표회를 마련한다. 국내에서 처음 시도하는 ‘펀딩 예능’으로,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같이’ 만들어갈 계획이다. 유희열·유준상·유인나·노홍철 등이 활약하며 오는 18일 시작한다.

영화 ‘암전’ 포스터./ 사진제공=TCO㈜더콘텐츠온
영화 ‘암전’ 포스터./ 사진제공=TCO㈜더콘텐츠온
◆ 영화 : ‘암전’ 개봉

영화 ‘변신'(감독 김홍선)의 언론시사회가 12일 개최된다.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어느 가족 안에 숨어들면서 일어나는 기이한 일들을 담았다. 배성우·성동일·장영남·김헤준·조이현 등이 출연하며 오는 21일 개봉한다.

‘양자물리학'(감독 이성태)은 오는 13일 제작보고회를 연다. 연예계 마약과 정치와의 연결고리에 관한 이야기다. 다음달 개봉 예정이며 박해수·서예지·김상호·김응수·변희봉 등이 연기 호흡을 맞췄다.

같은 날 ‘광대들: 풍문조작단'(감독 김주호)이 언론시사회를 마련한다. 조선 팔도를 무대로 풍문을 조작하고 민심을 뒤흔드는 광대패 5인의 이야기를 다뤘다. 조진웅·손현주·박희순·고창석·김슬기 등이 출연하며 오는 21일 개봉된다.

영화 ‘암전'(감독 김진원)은 오는 15일 관객들을 만난다. 8년째 공포영화를 준비하던 신인 감독이 미스터리한 공포 영화를 접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로, 서예지·진선규·김보라 등이 주연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