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찬희 인턴기자]
MBC ‘역적’ 심희섭 / 사진제공=방송화면 캡처
MBC ‘역적’ 심희섭 / 사진제공=방송화면 캡처
‘역적’ 심희섭이 동생 사랑을 드러냈다.

지난 13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에서는 성인이 돼 아버지 아모개(김상중)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활약하는 장남 홍길현(심희섭)의 모습이 그려졌다.

길동(윤균상)은 방물장수로 이곳저곳을 떠돌지만, 매년 막내 어리니(정수인)의 생일쯤 집에 돌아온다. 길현은 올해도 동생 길동이 돌아오자 “집에 오는 길 잃어 먹은 줄 알았다”며 다정한 미소로 맞이했고, 무뚝뚝한 아버지를 대신해 “서운해 말라. 너 오는 거 제일 기다린 사람이 아버지다”라며 따스한 위로를 건네기도 했다.

또 아모개가 허태학(김준배)의 손에 죽는 줄 알고 놀란 길동에게 “많이 놀랐지? 허태학이가 아부지 목숨 노린다는 정보가 있어서 아부지가 함정에 빠진 척 유인하자고 하셨다”라며 자초지종을 설명했다. 또 길동이 “나 같은 거야 놀라서 자빠지든 고꾸라지든”이라며 삐지자, 길현은 술을 따라주며 “미안하다”고 사과했다.

여기에 아모개가 모든 사업을 접고 농사나 짓자는 자신의 제안을 받아들이자 “형은 아버지가 사업 접는 거 싫지?”라며 눈치를 보는 길동에게 “나도 허태학 같은 놈들이 아부지 목숨 노리는 거 싫다”며 환한 웃음으로 대답, 감동을 선물하기도 했다.

무엇보다 심희섭은 다 큰 동생을 여전히 다정하고 따뜻하게 바라보는 꿀 눈빛과 아버지의 곁을 묵묵히 지키는 든든함을 발산하며 극에 재미를 더하고 있다.

심희섭이 출연하는 ‘역적’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유찬희 인턴기자 chan050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