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17일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 전국 고사장에서 실시되는 수능을 치르게 될 스타부터 활동에 전념하기 위해 입시를 미룬 스타들까지, 현재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스타들의 선택을 살펴본다.

◆ 트와이스·여자친구·세븐틴·우주소녀·펜타곤 등… 정시보러 갑니다!

트와이스 다현(왼쪽부터), 여자친구 엄지, 신비 / 사진=텐아시아 DB
트와이스 다현(왼쪽부터), 여자친구 엄지, 신비 / 사진=텐아시아 DB
걸그룹 중에는 신곡 ‘TT’로 활발히 활동 중인 트와이스 멤버 다현과, 차세대 걸그룹 여자친구의 막내 신비, 엄지가 입시 대열에 합류한다. 이 외에도 에이프릴 채원와 탈퇴 후 배우로 전향한 이현주, 씨엘씨 장예은, 우주소녀 은서, 하이틴 은진, 혜주, 에이디이(A.De) 해영, 초윤 등 역시 수능을 치르기 위해 시험장을 찾는다.

컴백을 앞둔 보이그룹 업텐션의 환희와 웨이도 정시를 치른다. 세븐틴 디노, 펜타곤 정우석과 우이, 그리고 ‘보니하니’의 MC 보니로 활약했던 배우 신동우도 정시를 치른다.

◆ MC그리·베리굿… 수시 합격했어요!

MC그리(왼쪽), 베리굿 고운 / 사진=텐아시아 DB
MC그리(왼쪽), 베리굿 고운 / 사진=텐아시아 DB
수시 모집에서 좋은 소식을 들려준 스타들도 있다. 방송인 김구라의 아들이자 래퍼로 활동 중인 MC그리(김동현)와 걸그룹 베리굿 등이 그 주인공이다.

MC그리는 최근 인하대학교 연극영화과 수시 모집에 최종 합격했으며, 지난 2014년 데뷔한 베리굿의 멤버 다예, 세형, 고운은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수시 모집에 합격했다. 이중 고운만 수능에 응시할 예정이다.

1998년생이지만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해 1년 이르게 새내기가 된 스타도 있다. 배우 서신애는 현재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16학번으로 재학 중이다.

◆ 방탄소년단·러블리즈·아스트로·제이니 등… 활동 전념할게요!

방탄소년단 정국(왼쪽부터), 아스트로 문빈, 라키 / 사진제공=텐아시아 DB
방탄소년단 정국(왼쪽부터), 아스트로 문빈, 라키 / 사진제공=텐아시아 DB
이 외 입시를 미루고 당분간 활동에 전념하는 스타들이 있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가수 데뷔로 고등학교에 1년 늦게 입학, 올해 고3이지만 활동을 위해 입시를 미룬다. 러블리즈 정예인과 아스트로 문빈, 라키, 세븐틴 승관, 업텐션 샤오, 임팩트 웅재와 Mnet ‘프로듀스 101’로 얼굴을 알린 플레디스 소속 걸그룹 플레디스걸즈 정은우, 강예빈, 주결경도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다. Mnet ‘언프리티랩스타 시즌3’에 출연, 최근 MBK엔터테인먼트에 둥지를 튼 래퍼 제이니도 활동에 전념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