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찬희 인턴기자]
SBS ‘백년손님’ 김수용 / 사진제공=SBS
SBS ‘백년손님’ 김수용 / 사진제공=SBS
‘백년손님’ 개그맨 김수용이 과거 마약 사범으로 오해받았던 사연을 고백한다.

오는 10일 방송되는 SBS ‘자기야-백년손님(이하 백년손님)’에서는 김수용이 출연해 입담을 자랑한다.

방송에 앞서 진행된 녹화에서 김수용은 “10kg 이상 살이 빠졌다. 트레이드 마크인 다크서클이 없어졌을 까봐 걱정”이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나 여전히 다크 한 안색을 자랑해 모두를 웃게 했다.

한참 토크를 이어가던 중 MC 김원희는 “김수용과 과거에 해외 의료 봉사를 함께 떠난 적이 있다. 그때 공항에서 유독 김수용 혼자만 검문에 걸렸다”라고 말문을 열어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에 김수용은 “당시 봉사를 같이 간 일행이 30명 가까이 됐다. 짐이 많아서 대신 들어줬는데 갑자기 공항 직원이 와서 나만 끌고 갔다”며 억울했던 상황을 설명하기 시작했다.

짐 가방 안에 주사기와 약들이 가득하자 직원은 “직업이 의사냐”고 물어봤고 김수용은 “코미디언”이라고 대답했다. 김수용은 “공항 관계자는 내 설명을 듣고도 “왜 코미디언이 이런 걸 들고 다니냐”며 얼굴을 보고 의심을 풀지 않았다”고 밝혔다. 뒤이어 김원희는 “김수용이 붙잡혔을 당시 일행이 아닌 척하며 빠르게 지나갔다”고 덧붙여 모두를 폭소케 했다.

또 김수용은 이 날 “나이가 들수록 겁이 많아진다”며 “딸과 놀이공원에 가면 항상 회전목마의 마차를 탄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김수용은 “아이들이 마차 안에 있는 나를 보고 저승 사자인 줄 알고 겁을 먹는다”고 말해 스튜디오를 웃음 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김수용이 출연하는 ‘백년손님’은 오는 10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된다.

유찬희 인턴기자 chan050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