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찬희 인턴기자]
MBN ‘사이다’ 강수정 / 사진제공=MBN
MBN ‘사이다’ 강수정 / 사진제공=MBN
‘사이다’ 방송인 강수정이 과거 아나운서 당시 실수담을 털어놓았다.

6일 방송되는 MBN ‘코미디 청백전-사이다(이하 사이다)’에서 강수정은 ‘나의 실수담’을 주제로 이야기 나눈다.

당시 녹화에서 강수정은 “나는 원래 9시 뉴스 앵커감으로 뽑혔다. 카메라로 봤을 때, 내 바스트가 참 괜찮았다”고 말문을 열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이에 송은이가 “바스트가 아니라, 바스트 샷 아닌가요. 강수정 씨 이야기를 들으면 마치 KBS에서 아나운서를 뽑을 때 바스트를 보고 뽑는 줄 알겠다”고 받아쳐 현장을 폭소케 만들었다. 이와 같은 반응에 강수정은 “그 바스트가 아닌데, 피곤해서 샷을 빼버렸다. 여하튼 바스트 샷이 괜찮아서 뽑혔다”면서 멋쩍은 미소를 지어 보였다.

또 강수정은 “이후 계속 뉴스를 할 줄 알았다. 그런데 동기들이 뉴스를 참 잘 하더라. 같이 교육을 받는데, 나는 거의 맨날 혼이 났다”고 털어놔 주위를 흥미진진하게 만들었다. 이어 “그다음부터 더욱 긴장이 돼 뉴스를 할 때마다 계속 실수가 이어졌다. 마지막 클로징 멘트를 잘 못 해서 혼나기도 했고, 한 번은 콜사인을 잘 못 알아들었던 적도 있다. 뉴스 생방송 중, 카메라 감독님께 사인을 보낸 건데 뉴스가 끝난 줄 알고 내가 마지막 멘트를 해버렸다. 그러자 주변에서 ‘수정아 아니야. 아니야’라고 난리가 났더라. 그래서 언제 그랬냐는 듯 ‘뉴스를 다시 알려 드리겠습니다’라고 다시 읽었다. 그다음부터 뉴스를 하면 긴장이 돼 계속 실수를 했다”고 밝혀 스튜디오를 폭소케 했다.

이외에도 강수정은 추석에 라디오 뉴스를 하던 중 시간이 남아 애드리브로 30초를 메워야 했던 아찔한 생방송 경험담도 전했다.

강수정이 출연하는 ‘사이다’는 6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유찬희 인턴기자 chan050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