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배우 진세연 / 사진=MBC ‘옥중화’ 캡처
배우 진세연 / 사진=MBC ‘옥중화’ 캡처


‘옥중화’ 배우 진세연이 악행을 서슴지 않는 박주미의 숨통을 서서히 조르기 시작했다.

지난 12일 방송된 MBC 주말드라마 ‘옥중화’(극본 최완규, 연출 이병훈 최정규) 13회에서 옥녀(진세연)는 억울하게 역모 누명을 쓴 윤태원(고수)을 구하고, 김 씨부인(윤유선)의 독살을 밝혀 정난정(박주미)에게 죄를 묻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이날 진세연은 심문을 받아 만신창이가 된 고수를 대신 해 윤유선을 돌보고자 안국동으로 찾아갔다가 복면 쓴 사내들에게 죽을 뻔한 하녀 정은성을 구해냈다. 진세연은 겁에 질려 우는 정은성에게 너한테 마님을 독살하라고 지시한 사람이 널 죽여 입막음하려 했다며 모든 걸 말하라고 제안한 후 전옥서 지하 감옥으로 피신시켰다.

진세연은 박주미가 윤유선을 독살하려했던 독약을 확보하고 하녀의 증언까지 받아냈음에도 포도청에는 갈 수 없게 되자 주진모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주진모는 박주미의 악행을 조정에 공론화 할 수 있을 만한 사람으로 형조참의를 소개했다.

이에 진세연은 사람들의 눈을 피해 깊은 산속에서 하녀와 형조참의의 만남을 주선했으나 하녀가 입을 연 순간 날아온 화살이 하녀의 가슴에 꽂히면서 목숨을 잃었다.

진세연은 역모 조작을 밝히고자 거침없이 내금위 종사관을 상대로 맞서는 등 극악무도한 박주미를 잡으려는 용기있는 행보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다부지면서도 당찬 진세연의 행동이 옥녀 캐릭터의 매력을 오롯이 표현해냈다. 악행의 근원 박주미에게 정정당당히 맞서는 대항마로 등극한 진세연의 활약에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