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백세의 품격 진시황’이 백세 동안피부 비결을 공개한다. / 사진제공=JTBC ‘백세의 품격 진시황’
‘백세의 품격 진시황’이 백세 동안피부 비결을 공개한다. / 사진제공=JTBC ‘백세의 품격 진시황’
‘백세의 품격 진시황’에서는 동안피부를 유지하는 비결과 콜라겐에 대한 모든 게 공개된다.

19일 방송되는 건강토크쇼 JTBC ‘백세의 품격 진시황’ 11회에서는 모든 여성의 희망 동안피부의 비밀을 파헤친다.

앞서 해외토픽에는 한 사진이 큰 화제가 됐다. 사진 속 20대로 보이는 세 여성 중 한 명이 사실 두 사람의 어머니였기 때문이다.

엄청난 동안외모의 주인공은 카즈코 이노우에로 20대 딸들과 비교해도 부족함이 없는 미모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제작진은 직접 ‘일본 동안 미인선발대회’ 1위에 빛나는 카즈코를 만나 그 비법을 스튜디오까지 공수했다.

일본에서부터 가져온 동안 피부의 비법 음식은 바로 홍어 껍질 묵으로, 낯선 외양과 달리 피부에 좋은 콜라겐을 듬뿍 함유하고 있다는 게 전문가의 설명이다.

콜라겐은 뼈, 관절, 연골 등 신체 거의 모든 기관에 분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결합조직의 주성분이자, 피부 진피의 70%를 구성하고 있어 피부의 탄력과 보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영양소다. 그러나 콜라겐은 20대부터 자연적으로 감소하기 시작하고, 폐경 후 첫 5년 동안 30% 이상 몸에서 빠져나간다. 이에 피부노화가 시작되는 것. 그렇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백세의 품격 진시황’에서는 콜라겐과 피부노화의 상관관계에 대해 속속들이 파헤치고, 콜라겐 부족시 발생할 수 있는 질병, 좋은 콜라겐 섭취법 등 다양한 ‘백세 동안 비결’을 소개할 예정이다.

‘백세의 품격 진시황’은 19일 오전 9시 방송된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