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설특집도감 MBC
설특집도감 MBC
“까치 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 우리 우리 설날은~ 파일럿 대잔치네요!” 파일럿 대부흥의 시기 ‘명절’이 돌아왔다. 지난해 파일럿으로 시작한 MBC ‘복면가왕’, ‘마이 리틀 텔레비전’이 정규 프로그램으로 안착한 것처럼 올해도 역시나 새로운 파일럿 프로그램들이 우수수 쏟아져나왔다. 올해는 어떤 파일럿 프로그램이 정규의 왕좌를 차지할 것인가. 텐아시아가 준비한 ‘설 예능 도감’으로 SBS, KBS, MBC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한 눈에 익혀보자. <편집자주>

요리원정대_이경규
요리원정대_이경규
#쿡방은 없어져야 한다던 ‘이경규의 요리원정대’
1부: 2월 6일 (토) 오전 7시 55분 / 2부 : 2월 7일 (일) 오전 8시

“쿡방은 없어져야 한다”고 분노했던 이경규가 ‘요리원정대’를 꾸렸다. ‘이경규의 요리원정대’는 각 지역에 파견된 연예인 원정대가 지역 최고의 식재료를 공수, 분야별 최고의 셰프들과 팀을 이뤄 100분 동안 새로운 S레시피를 만들어 내는 야외 요리 배틀 프로그램. ‘쿡방의 원조’ 이경규가 체감온도 영하 20도를 밑도는 한파를 뚫고 야심차게 준비한 쿡방이니 기대를 안 할 수 없다. 또한, ‘요리원정대’는 “밤 11시 이후 쿡방은 금지되어야 한다”는 원정대장 이경규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오전에 방송된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주말 아침, ‘요리원정대’의 대박 레시피를 보면서 ‘연휴 과식 계획’을 짜보는 것은 어떨까.
톡하는대로_카드덱
톡하는대로_카드덱
#네티즌들의 댓글대로 떠나는 여행 ‘톡하는대로’
2월 7일 (일) 오후 11시 15분

목적지도, 계획도 없이 출발한 여행! 우리의 여행은 ‘주인님’들의 결정에 달렸다? 지난해 설 연휴, 스타들의 인터넷 1인 방송 ‘마이 리틀 텔레비전’라는 독특한 콘셉트의 예능을 선보였던 MBC가 이번에는 ‘아바타 여행’을 콘셉트로 잡은 리얼 여행 버라이어티를 준비했다. 지난 1월, 실시간 SNS댓글로 무작정 여행을 떠났던 예능 대세, 훈남 배우, 10대 청춘들의 좌충우돌 아바타 여행기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이미 인터넷 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은 ‘톡하는대로’. 방송에서는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없었던 ‘아바타 여행기’의 뒷모습이 공개될 예정이다. 각양각색 아바타들의 기상천외한 대리 여행기가 시청자들의 여행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당장 설 연휴가 끝나면 인터넷 여기저기 주인님을 찾는 아바타들이 등장할지도 모르겠다.
듀엣가요제_카드덱
듀엣가요제_카드덱
#듀엣은 우리가 원조! 더욱 풍성해진 ‘듀엣가요제’
2월 8일 (월) 오후 6시

지난 추석연휴, 걸그룹 멤버 7인과 일반인들의 듀엣 무대가 펼쳐졌던 ‘듀엣가요제’가 더욱 강력해져서 돌아왔다. 걸그룹에 국한돼 있었던 지난 가요제와 달리 이번 ‘듀엣가요제’에는 록, 트로트, 힙합 등 각 장르를 대표하는 국내 최정상급 가수 7인이 출연한다. 또한, 이번 설특집 ‘듀엣가요제’는 가수들의 라인업이 공개되지 않은 상황에서 참가 신청을 받았고, 가수들이 직접 모든 지원자들의 면면을 확인하고 듀엣 파트너를 선택했다. 일부 가수들은 파트너로 희망했던 사람들이 중첩되기도 했다고. 추석특집 우승자 마마무 휘인이 2연패에 성공할 수 있을지도 관전 포인트다. 설날 저녁 가족들 모두 TV 앞으로 모여 어떤 듀엣의 무대가 좋았는지 서로 이야기꽃을 피우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미래일기_안정환
미래일기_안정환
#미래의 하루를 미리 살아보는 ‘미래일기’
2월 8일 (월) 오후 8시 30분

매년 독특한 콘셉트의 파일럿 예능을 제작한 MBC가 이번에는 ‘타임워프’를 선택했다. 자신이 원하는 미래의 특별한 하루를 살아보는 시간여행 버라이어티 ‘미래일기’가 바로 그것. 왕년의 판타지스타 안정환, 힙합 쎈 언니 제시, 현재 둘째를 임신 중인 배우 강성연이 ‘미래일기’의 타임머신에 탑승해 각각 80세, 58세, 77세가 된 미래로 떠났다. 웃음과 눈물이 가득한 세 사람의 특별한 하루가 시청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제작진은 완벽한 시간여행을 위해 특수 분장에 가장 공을 들였다. 부분은 특수 분장이었다. 영화 ‘은교’ 등에서 에이징 메이크업을 담당했던 특수 분장팀이 투입돼 연예인들의 충격적인 미래 모습을 완성했다고. 하루아침에 노인이 된 자신의 모습을 처음으로 마주하게 되는 시간 여행자들의 색다른 리액션도 ‘미래일기’의 또 다른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몰카배틀_카드덱
몰카배틀_카드덱
#몰카의 제왕을 가려보자! ‘몰카배틀-왕좌의 게임’
2월 9일 (화) 오후 8시 30분

몰카의 제왕, 이경규에게 두 명의 ‘몰카 꿈나무’가 도전했다. ‘몰카 배틀’은 이경규, 노홍철, 이특이 벌인 ‘몰래카메라’를 스튜디오에서 공개, 평가단의 투표로 우승자를 가리는 프로그램. ‘몰카의 대부’ 이경규는 MBC 교양 프로그램으로 위장해 전현무를 일주일 동안 따라다니며 그의 약점을 포착했고, ‘글로벌 몰카’를 기획한 이특은 걸스데이 혜리를 속이기 위해 홍콩으로 날아갔다. ‘무한도전’에서 현란한 말솜씨와 비상한 잔머리로 ‘사기꾼’이란 캐릭터를 얻었던 노홍철은 연예인이 아닌 일반 시민들을 상대로 ‘몰래 카메라’를 기획했다. 과연 누가 이 흥미진진한 대결에서 승리를 거둬 ‘몰카의 제왕’에 오르게 될까.
인스타워즈_카드덱
인스타워즈_카드덱
#내 손안에 스타를 만나는 ‘인(人)스타워즈’
2월 9일 (화) 오후 11시 10분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해 뛰어난 소통 능력을 보여줬던 김성주와 130만 팔로워를 거느린 지팍(G.park) 박명수가 설 파일럿에서 만났다. 두 사람이 MC로 나선 ‘인스타워즈’는 SNS에 수많은 팔로워를 거느리며 유명인이 된 일반인들을 초대해, 그들의 콘텐츠와 노하우를 공개하고 최고 스타를 가리는 프로그램이다. 24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는 옷 잘입는 강아지 보리, 상차림의 고수, 절정의 요리 도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SNS 스타가 된 핫피플이 등장해 자신의 노하우를 시청자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박명수, 김성주와 함께 대세 예능인 김영철, 박나래와 SNS 스타 시인 하상욱, 유튜브 영상 덕분에 음원 차트 역주행을 경험한 걸그룹 여자친구 멤버 유주 등이 패널로 출연해 내 손 안에 있는 SNS 스타들을 함께 만날 예정이다.

윤준필 기자 yoon@
편집. 한혜리 기자 hyeri@ 윤준필 기자 yoon@
사진. 텐아시아DB, MBC, RBW, 콜라보따리, 사람엔터테인먼트
이미지. 게임 ‘하스스톤 :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