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을숨겨라(1)
신분을숨겨라(1)
[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수사 5과’의 끈끈한 팀워크는 숨길 수 없었다.

20일 오후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케이블채널 tvN ‘신분을 숨겨라’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신분을 숨겨라’에 출연 중인 배우 김범, 박성웅, 윤소이, 이원종, 김태훈, 임현성이 참석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는 ‘신분을 숨겨라’ 수사 5과의 팀워크를 느낄 수 있었다. 현장 분위기를 묻는 질문에 김범은 “이렇게 좋을 수 있나 싶을 정도로 현장 분위기가 화기애애하다”며 “벌써부터 끝나면 아쉬울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박성웅은 “드라마의 분위기가 무겁기 때문에 현장은 밝았으면 하는 생각에서 장난을 많이 친다”고 고백했다. 특히 그는 “김태훈은 뒤통수만 봐도 괜히 웃긴다”며 “김태훈에게 하도 장난을 치는 바람에 감독님께 많이 혼나기도 했다”고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단연 관심을 모았던 것은 김범과 김태훈의 브로맨스에 대한 배우들의 생각이었다. 박성웅은 김범, 김태훈의 매력을 묻는 질문에 “두 사람이 별로 나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너스레를 떨면서 “김범과 김태훈의 브로맨스를 이길 수가 없다. 특히 ‘계란 프라이’ 신을 보면서 내가 두 사람 사이에 낄 자리가 없다는 것을 느꼈다”고 웃으며 말했다. 윤소이 역시 “‘계란 프라이’ 신을 보면서 질투가 났다”며 “방송을 보니까 꼭 두 사람이 사고를 칠 것만 같더라. 눈빛이 실제로도 굉장히 절절한 것 같은데 이번 작품을 끝으로 헤어졌으면 좋겠다”며 질투 섞인 말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신분을 숨겨라’ 팀의 팀워크뿐만 아니라 배우들 개인의 노력 또한 엿볼 수 있었다. 박성웅은 “내 얼굴이 가만히 있으면 무섭고 진지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장무원이란 캐릭터가 겉으로 감정을 드러내는 성격이 아니기 때문에, 무언가를 더 표현하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그런 것을 신경쓰다보니 주름이 더 생긴 것 같다”고 밝혔다.
신분 기자간담회
신분 기자간담회
김범은 “차건우란 캐릭터가 그동안 보여줬던 모습과 많이 달라 시청자들이 이질감을 느끼지 않을까 걱정했다”며 “고독하고 외로운 차건우란 캐릭터를 연기하는데 주변에서 많이 도와주신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장민주 역을 맡고 있는 윤소이는 “‘신분을 숨겨라’에서 홍일점인데 전혀 홍일점이지 않다. 액션 신이 많다보니 의상도 전부 바지이고 몸매를 드러낼 시간도 전혀 없다”고 불평 아닌 불평을 했다. 이어 그는 “그래도 현장에서 여자가 아닌 똑같은 동료로 인정해주고, 강하게 키워주고 있다”고 웃으며 말했다.

앞으로 남은 방송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묻는 질문에 김태훈은 “남인호(강성진)를 뛰어넘는 막강하고, 차별화된 최고의 악역이 등장할 예정”이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윤소이는 “드라마가 클라이맥스로 달려가고 있다”며 “고스트의 정체와 수사 5과 사람들의 숨겨진 사연들이 밝혀지니 끝까지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새벽 내내 촬영을 하고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배우들은 피곤한 기색이 역력했지만 끝까지 웃음을 잃지 않는 ‘신분을 숨겨라’ 팀이었다. 장난 섞인 말들이 오고 가는 자리였지만, 그 안에서 배우들이 얼마나 서로를 배려하고, 의지하고 있는지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들은 기자간담회가 마치는 순간까지 드라마에 대한 관심을 부탁했다. 살인적인 스케줄 속에서 끈끈한 팀워크를 자랑하고 있는 ‘신분을 숨겨라’가 스태프와 배우들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에게 끝까지 좋은 기억으로 남는 드라마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신분을 숨겨라’는 경찰청 본청 내 극비 특수 수사팀 수사 5과의 범죄 소탕 이야기를 그린 도심 액션 스릴러로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1시 tvN에서 방송된다.

윤준필 기자 yoon@
사진. CJ E&M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