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펀치’
SBS ‘펀치’
SBS ‘펀치’

‘과하지 않은 깔끔한 호흡이 빛났다’

SBS 새 월화드라마 ‘펀치'(극본 박경수 연출 이명우)가 첫 방송부터 의외의 흡입력을 보여주며 기대감을 자아냈다. 15일 첫방송한 ‘펀치’는 권력을 위해 질주해 온 한 검사가 갑작스러운 시한부 판정을 받으면서 생을 돌아보며 벌이는 마지막 승부를 그린 작품.

SBS ‘추적자’ ‘황금의 제국’의 박경수 작가가 집필을 맞아 방송 전부터 화제가 됐던 이 드라마는 첫 회 스피디한 전개와 촘촘한 구성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잡는 데 성공했다.

남녀주인공 김래원 김아중의 첫 호흡도 자연스러웠다. 김래원이 연기하는 검사 박정환은 성공을 향해 돌진하는 야심가이자 엄청난 추진력을 자랑하는 검찰의 실세. 빠른 두뇌 회전력과 과감한 행동력을 갖춘 인물로 냉철한 판단력을 바탕으로 목표한 바를 저돌적으로 성취하는 칼날 같은 캐릭터다.

김아중이 연기하는 박정환의 전 처 신하경은 그와는 정반대의 면모를 지니고 있다. 정의롭고 인간적인 검사이기를 희망하는 그는 성공만을 향해 달리는 전 남편에게 연민과 미움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딸 박예린(김지영)의 유치원 버스 급발진 사고를 수사하는 것을 시작으로 진실을 쫓는 하경은 말보다는 행동으로 몸소 보여주는 솔선수범형검사다.

사고 버스 차량 수사중 전 남편 정환과 피할 수 없는 대립을 하게 된 하경은 권력만을 위해 질주하는 정환이 안타깝다. 검찰총장의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격돌한 정환과 하경은 물러설 수 없는 대결을 예고하지만, 갑작스러운 정환의 시한부 선고를 받아든 하경의 마음은 복잡해지고 만다.

선굵은 스토리 속에서 섬세한 감정표현이 요구되는 남녀주인공의 캐릭터는 김래원 김아중 두 배우의 자연스러운 호흡 속에서 녹아났다. 굵직한 사건이 연이어 벌어지는 롤러코스터적인 전개 속에서도 균형감을 갖췄다.

검사다운 냉철함을 유지하면서도 아이 앞에서는 따뜻한 모습을 잃지 않았다. 두 사람의 대립각을 세우는 장면에서는 과하지 않으면서도 세밀한 호흡이 눈길을 끌었다. 여기에 박경수 작가 특유의 은유법이 가미된 힘있는 대사가 가미되면서 한층 성숙한 연기를 기대하게 해 주고 있다.

글. 장서윤 ciel@tenasia.co.kr
사진. SBS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