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ENA, SBS PLUS
./사진 제공=ENA, SBS PLUS


‘나는 SOLO(나는 솔로)’ 14기가 세 커플 탄생으로 ‘해피엔딩’을 맞았다.

31일 방송한 ENA와 SBS PLUS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에서는 ‘골드미스&미스터’ 특집으로 진행된 14기의 최종 선택이 공개됐다. 이날 영수와 현숙, 경수와 영숙, 그리고 상철과 영자가 서로를 선택해 최종 커플에 등극했다.

앞서 옥순, 영자, 순자와 ‘3:1 데이트’에 나섰던 ‘의자왕’ 상철은 ‘1:1 대화’로 서로의 마음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상철은 옥순에게 “현재의 결론은 영자님 쪽으로 마음이 기울었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에 놀란 옥순은 “결정을 미룰 생각 없냐”라며 “제 인생에서 필요로 했던 사람”이라고 고백했다. 상철은 “오늘 밤에 마음이 바뀔 수도 있지만, 현재 생각은 그렇다(영자)”라고 말했고, 이에 옥순은 “적어도 저한테 미리 알려주셨어야 하지 않나”라며 서운해 했다. 그제서야 상철은 “여자분들끼리 (사전에) 공유될 거라고 생각했다”며 미안해했다. ‘1대1 대화’ 후 상심한 옥순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처음부터 노선을 잘못 정하지 않았나 싶다. 한 사람을 차근히 알아보고자 했던 게 잘못”이라며 뜨거운 눈물을 쏟았다.

상철은 ‘원픽’ 영자를 만나 “내가 해야 할 숙제를 다 마친 기분이라 지금부터 마음이 편해지지 않을까”라고 다른 솔로녀들을 정리했다는 사실을 귀띔했다. 영자는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디라잖아”라고 재치 있게 상철을 다독였다. 두 사람은 “들어가서 맛있는 거 먹자”고 ‘찐 커플 모드’를 보였다. ‘1:1 대화’를 마치고 영자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이유 없이 끌리고, 호감도가 올라간다”며 행복해했고, 상철 역시 “남녀 통틀어 배려심이 가장 크신 것 같다”고 영자를 칭찬했다.

상철과 데이트를 마치고 숙소에 돌아온 옥순은 곧장 자기 방으로 들어가 나오지 않았다. 상철은 광수를 따로 불러내, “괜한 사람한테 희망을 준 게 아닌가, 내가 재다가 (옥순에게) 미안하게 됐다”고 털어놨다. 광수는 상철의 고민을 들어준 후, 자신의 호감 상대인 영숙을 불러냈다. 이 자리에서 영숙은 “경수, 상철이 정리가 안됐지만 광수에겐 여지가 없을 것 같다”고 확실한 거절 의사를 보였다. 광수는 덤덤해 하면서, “사실 난 이것조차도 남자들한테 얘기했다. 영숙은 나와 영호한테는 절대 가지 않을 사람이라고. 내 부츠 신어준 것만으로도 만족한다”고 말했다.

영호 역시 영숙을 불러내 마지막으로 자신의 감정을 전달했다. 영호는 “나 아직 포기 안했다. 포기 안 하는 건 내 자유잖아”라고 고백했다. 영숙은 “내 마음이 영호님을 향한 게 아닌 것도 알고 있으면서도 그 용기와 성의가 너무 고맙다”라고 화답했다.

이윽고, 최종 선택이 진행됐다. 영수, 현숙은 예상대로 서로를 선택하며 커플로 맺어졌다. 정숙을 선택할 것으로 예상됐던 영철은 “여기서는 포기하겠다”고 해 놀라움을 안겼으나, 정숙은 곧장 “거리(김포-통영) 따위는 극복해 보겠다. 영철아, 누나가 (통영으로) 갈게”라며 직진했다. 상철은 “제 자신에 비해 과분을 마음을 받았다”며 영자에게 다가갔고, 영자 역시 상철을 선택해 최종 커플이 됐다. 반면 상철에게 마지막까지 호감을 표시했던 옥순, 순자는 최종 선택을 포기했다.

영식은 “이름을 알리고 싶은 분께 이름을 알리고 들어가겠다”며 옥순을 선택했고, 영호 역시 “첫 표를 행사할 수 있는 기회가 남아 있어서 놓칠 수 없다”며 영숙을 선택했다. 최종 선택 불발을 알면서도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용기에 모두가 응원의 박수를 보냈다. 마지막으로 경수는 “결과가 어떻게 되든 행복한 마음으로 나갈 수 있을 듯”이라고 반쯤 포기한 모습으로 영숙을 선택했는데, 영숙은 “예전의 철없던 영숙과 조금은 달라진 영숙 사이에서 고민했다”며 경수에게 직진, ‘특급 반전’을 선사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