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유튜브 채널 '살롱드립'
./사진= 유튜브 채널 '살롱드립'
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 봉준호 감독에게 러브콜을 보냈다.

30일 TEO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살롱드립’에는 '차, 정숙하게 한 잔 할래요? | EP.2 엄정화 | 살롱드립'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살롱드립은 게스트의 추천서를 받아 장도연이 면접을 보고 회원으로 받아들일지 결정한다.

엄정화는 직접 준비한 추천서를 건넸다. 장도연은 "위 사람의 특기는 선 넘기다. 주체가 안 되는 재능으로 가수 배우 하다못해 예능까지 섭렵하여 장르의 선을 미친 듯이 넘나들고 있다"라고 추천서를 읽었다. 눈에 띈 건, 추천인이 봉준호 감독이라는 점이었다.

이에 엄정화는 "월드클래스인 어떤 분 아무나 원하는 분은 써 달라고 하셔서"라고 쑥스러운 듯 미소를 지었다. 그러면서 "인생에서 한 번은 꼭 봉준호 감독님 작품을 받아보고 싶다"고 바랐다.
./사진=유튜브 채널 '살롱드립'
./사진=유튜브 채널 '살롱드립'
인기를 끌고 있는 출연작 '닥터 차정숙'도 언급했다. 엄정화는 "너무 행복하다"며 "시간이 지날수록 뭔가 자신감이 떨어지더라. '난 나이도 들고, 내가 좋은 작품을 또 만날 수 있을까' 이런 기로에 있을 때 기적같이 차정숙이란 작품을 만났다. 나한테도 힐링이 된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기억에 남는 장면과 대사로 "'잘못은 인정하지만 나이가 많다고 해서 실수까지 무능으로 취급받는 건 억울하다. 나도 아직 배울 게 많은 1년 차일 뿐'"이라며 "그 말이 너무 좋았다. 사람들이 정해놓은 시간이나 시기가 있는데, 나도 모르게 그 안에 들어가서 맞춰야 한다는 느낌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나이에 이렇게 하면 안 되나, 이 옷을 입으면 안 되나, 메이크업하면 안 되나라며 인생의 큰 시기를 왠지 자기도 모르게 맞춘다"며 "근데 차정숙은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 다시 자기 꿈을 찾는다. 그 부분이 너무 좋다"라고 밝혔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