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임창정 측 "주가조작단 골프장 인수 동행? 사실NO, 유회장도 매우 황당" [전문]
가수 겸 배우 임창정이 이르바 주가조작단 세력의 미국 골프장 계약 당시 동행했다는 보도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3일 임창정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내고 "골프장 인수 계약 시 임창정이 동행했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는 것을 말씀드린다"며 "JTBC 보도에서는 마치 임창정이 골프장 인수 계약할 때 함께 동행했으며, 유신일 회장이 이를 보고 계약을 한 것처럼 이야기를 하고 있으나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했다.

이어 "골프장 인수 계약은 그들끼리 이미 2월 초에 이뤄졌으며, 임창정은 계약 마무리 단계인 3월 말 촬영 중인 골프 예능을 위한 현장 답사차 동행했을 뿐이다. 골프장 인수에 있어서 임창정은 그 어떠한 것도 관여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임창정 측은 "유신일 회장 또한 통화에서 최초 보도 내용에 매우 황당해했으며, JTBC에 항의하겠다고 밝혔다"고 했다.

끝으로 "부디 오해의 소지가 있는 과장, 추측성 보도에 대해서는 자제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또한 이번 보도건에 대해 임창정 측에 아무런 확인을 하지 않았으며, 또한 악의적인 보도를 이어가고 있는 JTBC에 유감을 표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일 JTBC '뉴스룸'은 임창정은 지난달 초 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골프장을 사겠다는 H투자컨설팅업체 라덕연 대표와의 계약 자리에 동행, SG 증권발 주가 폭락 사태의 핵심인물로 알려진 라 대표와 임창정의 사업적 관계에 주목해 화제가 됐다.

임창정은 최근 SG 증권발 주가 폭락 사태 관련 주가 조작 가담 의혹을 받고 있다. 주가조작을 알지 못했다고 억울함을 호소한 임창정은 오히려 60억 원의 빚더미에 앉게 됐다며 자신도 피해자라 주장하고 있다. 주가 조작 일당이 주최한 이른바 '1조 파티' 등 투자자 행사 등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임창정 측은 "게스트 자격으로 참석했던 것이지 주최 측 일원으로 참석했던 것이 아니다"며 "(잘못된 정보에 대해) 강경 대응을 고민 중"이라고 전했다.

이하 YES IM 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안녕하세요. YES IM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지난 2일 JTBC에서 보도된, 주가조작단으로 불리는 세력이 미국 골프장을 계약하는 자리에 임창정이 동행했다는 기사에 대한 공식 입장을 전해드립니다.

먼저, 골프장 인수 계약 시 임창정이 동행했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JTBC 보도에서는 마치 임창정이 골프장 인수 계약할 때 함께 동행했으며, 유신일 회장이 이를 보고 계약을 한 것처럼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사실과 다릅니다. 골프장 인수 계약은 그들끼리 이미 2월 초에 이뤄졌으며, 임창정은 계약 마무리 단계인 3월 말 촬영 중인 골프 예능을 위한 현장 답사차 동행했을 뿐입니다. 골프장 인수에 있어서 임창정은 그 어떠한 것도 관여하지 않았습니다.

유신일 회장 또한 통화에서 최초 보도 내용에 매우 황당해했으며, JTBC에 항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부디 오해의 소지가 있는 과장, 추측성 보도에 대해서는 자제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또한 이번 보도건에 대해 임창정 측에 아무런 확인을 하지 않았으며, 또한 악의적인 보도를 이어가고 있는 JTBC에 유감을 표합니다.

감사합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