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2TV  ‘오아시스’
./사진=KBS 2TV ‘오아시스’
장동윤이 살아 돌아와 설인아와 3년 만에 재회, 애절한 포옹을 나누며 사랑을 확인했다. 조용히 힘을 키운 장동윤은 추영우를 향한 복수를 준비했다.

지난 11일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오아시스’에서는 3년 만에 고국으로 돌아온 이두학(장동윤 분)이 연인 오정신(설인아 분)과 눈물의 재회로 다시 한번 사랑을 확인하는 모습이 담겼다.

죽은 줄 알았던 두학은 재일 동포 지하경제의 거물인 채동팔(김병기 분)에 의해 목숨을 부지했다. 이후 3년 동안 일본에서 복수의 칼날을 갈며 시간을 보냈다. 철웅이 황충성(전노민 분)의 안기부장 특보로 일본에 출장 온 것을 발견한 두학은 의미심장한 눈빛을 보였다.
./사진=KBS 2TV  ‘오아시스’
./사진=KBS 2TV ‘오아시스’
두학은 동팔의 도움을 받아 ‘이형국’이라는 인물로 3년 만에 고국으로 돌아왔다. 두학은 "마음 편히 살려면 제자리로 돌려놔야 한다"며 복수를 위해 흩어졌던 동지들을 다시 모았다. 김형주(도상우 분), 김길수(송태윤 분), 조선우(안동엽 분)는 물론, 자신에게 이를 가는 염광탁(한재영 분), 유영필(장영현 분)도 편으로 끌어들였다.

또 복수를 말리는 형주에게 "내가 바위가 되면 얘기가 달라지지 않겠어?"라며 건달의 방식으로 복수를 준비했다. 두학은 선우의 도움으로 아버지 이중호(김명수 분)의 뺑소니 사고 범인을 찾아냈고 그 배후를 알게 됐다.

정신은 '영화사 청년시대'를 오픈하며 재기에 나섰다. 철웅은 자신의 힘을 이용해 정신의 재기를 도왔다. 정신은 철웅을 남자로 받아주지 않으면서 도움만 받는 게 미안했지만, 다시 한번 ‘친구’로서 선을 그으며 두학을 잊지 못한 자신의 마음을 드러냈다.

자신을 남자로 보지 않는 정신에게 허탈감을 느낀 철웅은 설상가상 여진의 거센 반대에 부딪혀 갈등을 빚었다. 돈과 권력의 맛에 취한 그녀는 금만철(문정대 분) 회장의 제안에 넘어가 자신을 수족처럼 따르던 오만옥(진이한 분)의 뒤통수를 치기 시작했다.

두학은 풍호에게 찾아가 철웅이네 부동산을 파악해 달라고 부탁했다. 비밀이 새어 나가지 않도록 자신을 그토록 그리워하는 어머니 점암댁 앞에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두학은 복수 시나리오가 준비될 때까지 정신 앞에도 나타나지 않고, 그녀의 주위를 맴돌았다. 자신이 없는 사이 부쩍 가까워진 정신과 철웅의 모습을 보며 아파하는 두학의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사진=KBS 2TV  ‘오아시스’
./사진=KBS 2TV ‘오아시스’
정신의 집 앞을 찾아간 두학은 정신의 이름을 부르며 그리웠던 마음을 담아 힘껏 백허그를 했다. 술에 취해 두학을 보고도 믿지 못하던 정신은 “말도 안 돼. 두학이 맞아?”라며 눈물을 쏟았다. 그런 정신을 더욱 꽉 끌어안으며 두학 또한 눈물 흘렸다.

이날 '오아시스'는 최고 시청률 8.0%를 기록,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