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새론./사진=조준원 기자
김새론./사진=조준원 기자
만취 상태로 음주운전 사고를 낸 배우 김새론이 1심에서 벌금 2000만 원을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4단독 이환기 판사는 5일 오전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등 혐의로 기소된 김새론 선고 공판을 열고 벌금 2000만 원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당시 피고인의 혈중알코올농도가 높았고 운전 거리도 짧지 않아 엄벌할 필요가 있다”면서도 “잘못을 인정하고, 피해 대부분이 회복됐으며 범죄 전력이 없는 초범”이라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이후 법원을 나서던 김새론을 취재진 앞에서 "죄송하다는 말 말고는 드릴 말씀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벌금 2000만 원이 구형된 것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고 그 외에 것들은 사실이 아닌 것들도 기사가 너무 많이 나왔는데 무서워서 해명을 못 하겠다"고 덧붙였다. 어떤 것이 사실이 아니냐는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김새론은 지난 5월 18일 오전 8시 서울 강남의 한 도로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변압기를 들이받는 사고를 내고 도주했다가 경찰에 적발됐다. 김새론의 음주운전 사고로 인근 가게는 오전 장사를 하지 못했다.

김새론은 부서진 차량을 타고 도주했으며 "차량이 심하게 흔들린다"는 신고를 6~7번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붙잡혔다. 차량에는 동승자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현장에서 음주 감지기를 통해 김새론의 음주 사실을 확인했다. 하지만 혈중알코올농도를 측정하는 과정에서 김새론이 음주측정을 거부하면서 채혈 검사를 원해 인근 병원에서 채혈했고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기준을 크게 웃도는 0.2% 이상으로 나타났다.

이후 김새론은 보상금과 합의금 및 광고 위약금 등의 규모가 커 생활고를 겪고 있다며 동정여론을 조성하다 뭇매를 맞았다. 최근에는 홀더펍에서 게임하는 모습이 찍혀 진정성이 없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